‘스마일의 가치! 같이의 가치! 함께 웃는 우리동네’

선부1동 주민과 함께하는 ‘송년 문화행사’ 개최

안산시 단원구 선부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1일 대회의실에서 주민과 직능단체가 모여 1년을 돌아보고 상호간의 결속을 다지고자, ‘스마일의 가치! 같이의 가치! 함께 웃는 우리동네’란 이름으로 2019년 선부1동 송년문화행사를 개최했다.

올해 3회째를 맞은 선부1동 송년문화행사는 매년 색다른 프로그램과 공연으로 한 해를 마무리하며 자신을 돌아보고, 나아가 상대를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도록 알찬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번 문화행사는 선부1동 마을만들기주민협의회에서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을 위해 커피향 가득한 핸드드립을 시범으로 이송아 바리스타의 ‘커피와 인생이야기’, ‘나를 돌아보는 시간(나에게 쓰는 편지, 냅킨아트)’,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함께 웃고 소통하며 한해를 마무리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주민은 “매년 이런 문화행사가 있어서 선부1동의 품격이 높아지는 것 같고, 연말 소외되어 외롭게 지낼 수 있는 주민들에게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준 동장님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임병원 선부1동장은 “연말에 주민들과 소통하면서 한 해를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2020년도 이웃을 이해하고 서로 조금씩 양보하며 함께 웃을 수 있는 선부1동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