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가 제7회 ‘Black Box Culinary Challenge’ 블랙박스 요리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한호전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가 제7회 ‘Black Box Culinary Challenge’ 블랙박스 요리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한호전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가 제7회 ‘Black Box Culinary Challenge’ 블랙박스 요리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한호전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가 제7회 ‘Black Box Culinary Challenge’ 블랙박스 요리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한호전

글로벌 명문 요리학교로 도약하는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사장 육광심)가 지난달 24일 제7회 ‘Black Box Culinary Challenge’(블랙박스 요리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한호전 요리학교에서 매년 개최되는 ‘블랙박스 요리대회’는 한호전 재학생 약 20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하는 대규모 요리대회로서 특히 제공되는 요리의 재료와 주제가 사전에 공지되지 않는 ‘블랙박스’ 형식으로 진행되며 대회 당일 추첨을 통해 주어진 재료에 맞는 창작요리를 제출하는 신개념 요리대회다.

블랙박스 요리대회 심사위원을 맡은 한호전 요리학교 김종귀 교수는 “이번 블랙박스 요리대회의 심사위원으로서 학생들의 작품을 보니 이제 1년도 채 안된 영 셰프들이지만 실력과 창의력이 뛰어난 작품들도 많이 보여 기특했다”며 “앞으로 이러한 교내외 대회 경험들이 쌓여 재학생들의 역량을 한 층 더 끌어올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블랙박스 요리대회의 출전하는 김한빈(호텔조리과정 19학번) 학생은 “처음 경험해보는 대회라 긴장도 많이 되고 어려웠지만 또 재미 있었다”며 “200명이 넘는 동기들과 동시에 요리를 하면서 현장에서 주어진 재료로 창작요리를 제출하는 것이 실제 전국대회를 나가도 쉽게 경험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닌데 학교 안에서 이렇게 해볼 수 있어 앞으로 11월에 진행될 전국 요리대회를 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호텔조리학과 대학의 대안으로 주목받는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는 현재 2020학년도 신입생 수시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학교 입학처 관계자는 “대학 호텔조리학과와 동일하게 4년제 및 2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고 대학의 이론위주 교육과정이 아닌 실무실습 위주의 교육과정과 실습환경을 갖춘 요리전문학교로서 중식의 대가 이연복, 정지선, 일식마스터 정호영 등 스타셰프를 교수진으로 임용해 스타셰프 레스토랑의 현장 실습과 수준 높은 요리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보니 많은 호텔조리과 지원자들의 환영을 받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특히 대학보다 높은 취업률을 보이고 내신 및 수능 성적 반영 없이 입학사정관제 면접전형으로 학생을 선발하고 있어 호텔조리과 진학을 꿈꾸는 수험생들의 지원이 작년보다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한호전은 2020 글로벌 명문 요리학교란 비전에 맞춰 2019년 호텔조리과로는 국내 최초로 중국 제남대학교에 글로벌 캠퍼스를 설립하였고, 상호 간의 학점교류, 학사 및 석사 공동학위, 어학연수, 교환교수 등 여러 분야의 협력 및 협약을 진행한다.

또한 한호전만의 학생주도형 교육방식인 GCD 교육법과 양식 특성화 교육 등 전문화된 교육 커리큘럼을 통해 조리학과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현재 한호전은 2·4년제 호텔조리학과 및 조리학과 대학들의 평균적인 신입생 장학제도보다 다양한 장학제도로 신입생들의 관심을 받고 있으며 특히, 전공우수자 장학금으로 조리기능사를 3개 이상 취득하거나 조리산업기사 1개 이상 취득에 따라 1학기 100만원의 장학금 혜택을 진행하며 대학 국가장학금 제도와 같이 요리전문학교 중 처음으로 기초생활 수급자, 한부모 가정, 차상위 대상자, 다자녀 학생들을 위한 장학제도도 마련했다.

국내 최대 규모의 호텔조리학과전문학교로서 많은 지방권 학생들을 위해 설립한 특급호텔 생활관은 한호전 본교 바로 옆에 위치해 등교까지 1분 미만의 시간이 소요된다.

또한 남녀가 구분된 2개의 동으로 약 400여명의 학생이 생활할 수 있으며 생활관은 지하1층은 주차장, 지상 1층은 체육시설, 독서실 등 근린생활시설들이 마련돼 있고 생활관 관리인이 24시간 상주해 시설 및 학생들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다.

한호전에는 2년제 호텔조리학과 과정을 비롯해 4년제 호텔조리학과 과정, 바리스타학과 과정, 제과제빵과 과정, 호텔경영학과 과정, 카지노딜러 과정, 항공운항학과 과정 등의 다양한 전공이 존재하며 자세한 사항 및 입학관련 정보는 호텔조리학과전문학교 한호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