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예술대학교 13대 총장 취임식 개최

서울예술대학교 이남식 총장이 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울예술대학교

이남식 서울예술대학교(학교법인 동랑예술원, 이사장 이기흥) 13대 총장이 2일, 취임식을 갖고 공식 임기를 시작했다.

서울예술대학교는 창학 이래 처음으로 대학 구성원의 참여와 민주적인 절차로 총장추천위원회(교원10, 직원3, 학생2, 동문2)를 발족시켜 총장 초빙 공모를 진행하고, 총장 후보 3인을 선출해 법인 이사회에 추천했으며, 법인 이사회가 총장 후보자들 중에서 이남식 박사를 13대 총장으로 선임했다.

취임식에는 이기흥 서울예술대학교 이사장, 강정애 숙명여자대학교 총장, 안규철 안산대학교 총장, 김태현 서울과학종합대학교 총장, 이기우 인천재능대학교 총장, 박상원 서울예술대학교 총동문회장과 민용기 안산타임스 회장 등 외부 초청 인사 및 교직원 등 약 2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남식 총장은 서울대학교 농화학과를 졸업하고 KAIST에서 산업공학 석·박사를 취득했으며, 국제디자인 대학원 대학교(IDAS) 부총장, 전주대학교 총장(제9·10·11대),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 총장, 계원예술대학교 총장 등을 역임한 바 있다.

이남식 총장은 취임사에서 “서울예술대학교의 교육과 철학의 이념을 세우고 최고의 교육환경을 갖도록 온 힘을 다해 오늘의 서울예대를 만들고, 헌신한 유덕형 총장의 비전, 열정, 그리고 리더십에 경의를 표하는 동시에 미래를 꿈꾸며 끝없는 열정을 불태워온 재능이 넘치는 서울예대 학생들을 위한 미래로서의 새로운 출발을 선포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