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에 대한 이해·사회적 경제에 대한 관심 제고
상호교류 및 지속가능한 운영 네트워크 구축

안산교육지원청이 광명, 부천, 시흥교육지원청과 연합으로 교육협동조합 권역별 연합 워크숍을 개최하고 있다.

안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동흡)은 광명, 부천, 시흥교육지원청과 연합으로 지난 19일 시흥 대교 HRD센터에서 교육협동조합 운영교 학생 조합원 및 담당교사 4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협동조합 및 사회적 경제에 대한 관심 제고 및 협동조합 운영교간 지속가능한 상호교류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교육협동조합 권역별 연합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안산, 광명, 부천, 시흥 지역에 소재한 교육협동조합 운영교간 조합운영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1부 순서로 ‘게임으로 배우는 협동조합 운영’을 진행해 보드게임을 통해 사회적 경제를 쉽게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계속해서 2부에서는‘사회적 경제의 이해 및 우리협동조합의 가치 찾기’라는 주제로 여러 가지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그 아이디어를 서로 공유 및 확장하는 팀빌딩 활동을 진행했다.

안산교육지원청과 광명, 부천, 시흥교육지원청은 올해 실시한 연합 워크숍이 교육협동조합 운영교간 많은 정보를 공유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계기가 됐다며, 이를 계기로 지역을 넓혀 교육협동조합 운영교간 네트워크를 더욱 확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