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원청소년수련관, 청소년기구간 연합 교류활동
상태바
단원청소년수련관, 청소년기구간 연합 교류활동
  • 이태호 기자
  • 승인 2019.06.11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ynamic A-Yo(Ansan Youth)’ 개최
-7개 청소년참여기구 모여 플래시몹 퍼포먼스·체육대회 등 실시
안산시 단원청소년수련관 청소년기구간 연합 교류활동

(재)안산시청소년재단(이사장 윤화섭 안산시장) 단원청소년수련관은 관내 7개 청소년참여기구들과 함께 연합 교류활동 ‘Dynamic A-Yo(Ansan Youth)’를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안산시 청소년 참여기구 연합 교류활동은 2016년부터 관내 청소년수련시설의 활성화 및 청소년 참여를 증진하기 위해 추진됐다.

상록청소년수련관 ‘Jumping 청소년운영위원회’를 비롯해 ▲일동청소년문화의집 반딧불이 청소년운영위원회 ▲사동청소년문화의집 Active 청소년운영위원회 ▲안산청소년문화의집 한울 청소년운영위원회 ▲선부청소년문화의집 Cozy 청소년운영위원회와 함께 올해 설립된 안산시청소년재단의 안산시차세대위원회와 단원청소년수련관의 화랑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새롭게 합류해 예년보다 더 많은 청소년들이 함께 소통하고 교류하는 시간을 갖게 됐다.

지난 8일 열린 안산시 청소년 참여기구 연합 교류활동의 주제로는 Dynamic A-Yo(Ansan Youth)로 정했으며, 이는 안산시의 역동하는 청소년을 표현하는 의미다.

이번 행사는 7개 청소년 참여기구 청소년들이 모두 참여하는 플래시몹 퍼포먼스와 체육대회 등이 진행됐다.

Jumping 청소년운영위원회 김지현 위원은 “매년 펼쳐지는 연합 교류활동을 통해 많은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갖게 됐다”며 “연합 교류 활동이 더욱 확대돼 청소년 수련시설 별 친목을 넘어 안산시 청소년들에게 청소년 참여기구가 무엇인지, 어떤 활동을 하는지 널리 홍보하는 활동을 펼쳤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안산시청소년재단 김희삼 대표이사는 “안산을 대표하는 7개의 청소년 참여기구들이 청소년의 권익 보호와 자치 참여 활동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안산시청소년재단은 적극적인 지지와 후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