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교육 교육
우리 아이 성향파악 ‘이안언어심리발달센터’에서전문분야 교사, 다양한 프로그램 보유한 전문교육기관
각종 바우처 활용해 편리한 이용 가능
이안언어심리발달센터의 안세리, 이해나 대표(좌측부터)

다양성은 현대사회의 큰 특징 중 하나다. 시간이 지날수록 우리사회는 더욱 다양하지고 복잡해진다. 사람의 성향에 대한 구분 역시 과거에는 내성적, 외향적인 이분법적 가름이 전부였다면 지금은 성향 파악을 위한 다양한 검사와 평가 기법 등을 통해 다분화되어 있다.

중앙역 인근에 위치한 이안언어심리발달센 터(이하 이안, 대표 이해나, 안세리)는 다학문 접근 및 다양한 그룹프로그램 전문교육기관 으로 지적 성장이 더디거나 장애를 갖고 있는 사람들을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방향성을 제시해 준다.

이안은 언어재활사와 청능사 자격증을 보유한 이해냐 대표와 특수학교 정교사 자격증을 보유한 안세리 대표가 각 분야에서 10년 이상 근무하며 쌓은 노하우를 토대로 설립한 전문교육기관이다.

이해나 대표는 “이안의 가장 큰 장점은 전문적인 교육과 경험을 보유한 교사진이 개개 인의 성향에 맞춘 맞춤교육을 진행한다는 것” 이라는 이안만의 특화된 장점을 설명한다.

이안에서는 개인에 대한 정확한 평가를 위해 지능검사, 정서검사, 주의력검사, 부모검사와 같은 종합심리검사를 진행하며, 언어평가를 위한 다양한 검사 역시 준비되어 있다.

또한 인지학습치료 진단 및 평가를 위한 영유아 발달평가, 학령기 아동평가가 가능하며, 사람 관련, 가족화관련, 집단그림관련검사와 같은 미술검사도 시행한다.

이안을 이용하기 위한 순서는 다음과 같다.

우선 전화상담이나 초기상담을 위한 예약을 진행하며 초기 내방상담을 통해 대략적인 문제점을 파악한다. 이어 각종 검사와 평가를 통해 개인에 대한 명확한 진단을 내리며 치료 프로그램 계획 및 중재를 진행한다. 이후 모든 과정이 종결되면 추후 관리를 통해 지속적인 관찰을 시행한다.

안세리 대표는 “이안은 발달이 늦은 아이들과 장애인 뿐 아니라 파킨슨 병을 앓고 있는 노인들에 대한 치료도 병행한다”고 전한다.

최근에는 선부동에 위치한 복지관과 연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점차적으로 활동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이안이다.

언어치료실, 인지학습치료실, 미술치료실, 놀이치료실, 감각통합 치료실 등 각 과정에 맞는 분리된 깨끗학도 감각적인 공간은 이안이 자부하는 또 하나의 포인트다.

이해나, 안세리 대표는 “이안에 방문하면 저희 뿐 아니라 분야별 전문 교사분들에게 깊이 있고 전문적인 치료와 평가를 받을 수 있다”면서 “다양한 바우처를 이용해 적은 부담 으로 이용할 수도 있으니 많은 문의 바란다” 고 전했다.

이안은 중앙역 2번 출구 앞 천혜로데오프라자 5층에 위치해 있으며, 031-403-0770로 전화하면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태호 기자  kaz@ansantimes.co.kr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태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