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업무 프로세스의 이해 위해 마련
인천공항 취업지원센터에서 컨설팅·멘토링 교육도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항공운항과정은 학생들이 진로에 대한 견문을 넓히고 공항의 여러 직군 및 직무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돕기 위해 인천국제공항 현장 견학을 진행했다.

글로벌 인재를 배출하고 있는 한국호텔관광 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 항공운항과정에 서는 특성화교육인 인천국제공항 현장 견학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인천국제공항 현장견학 교육은 제1여객터미널 ,제2여객터미널 및 홍보 관을 방문하여 항공 산업의 중심인 인천국제 공항 현장 답사를 통해 항공운항과정 학생들이 항공분야에 대해 견문을 넓힐 수 있으며 공항의 여러 직군 및 직무에 대한 정확한 이해에 도움이 되며 미래의 진로에 확고한 동기부여를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인천국제 공항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 일자리플랫폼에 참여하여 항공분야 맞춤 채용정보 제공 및취업 컨설팅·멘토링 교육을 받았으며 객실승 무, 공항운영, 항공보안 등 항공 취업에 관련된 다양한 내용을 인천공항 취업지원센터 전용 채용관에서 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항공과정 재학생 구태연 학생은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어 앞으로 미래 진로에 확고한 동기부여가 되었다고 말했 다.항공운항과정 이소영 학과장은 “전문역량을 갖춘 스튜어디스를 양성하기 위해 현장 중심 교육 비중을 높여 지도하고 있고 항공사 취업을 위한 전문 항공승무원 인재 배출에 노력 하고 있다”고 전했다.

항공전문학교 한호전은 2020학년도 예비 신입생을 모집 진행하고 있으며 항공서비스학과 대학에서는 수능과 내신성적을 반영하지만 한호전에서는 수능과 내신 성적을 반영하지 않는 입학사정관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역량과 인성을 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호전은 국내 타 항공운항과 에서는 쉽게 배울 수 없는 GCD교육법으로 학생들이 스스로 탐구하고 생각하며 수업에 참여하도록 해왔다.

GCD교육법은 G(Getup), C(Cheer up), D(Dreamup)의 약어로 학생들이 주도하여 학습이해도와 성취도를 향상하는 교육방법이다. 특히 항공학과정에서 교육 중인 실무 실습 교육을 포함해 학생들이 적극적인 개입을 유도 하여 실험 및 실습 형태 수업으 로 진행된다.

또한 항공학과정은 입학부터 취업까지 한 번에 이어지는 One-Pass 과정(스 펙향상, 이력서 및 이미지 코칭, 실무 면접대비 등)을 거치게 되며, 교내 자체적으로 취업박람 회도 매년마다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한호전 졸업생들은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 진에어항공, 제주항공등 국내항공사에 승무원으로 최종 합격하고, 타이항공, 싱가폴항공 등의 외항사로 진출하는등 항공운항학과정 타이틀에 걸 맞는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다.

한편, 항공전문학교 한호전은 국내 최고의 항공호텔관광특성화 학교로서, 1989년 개교 이래 30년 동안 현장감 있는 실무교육중심으로, 미래의 항공 산업을 이끌어 나갈 승무원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최근 3년 연속 교육부 최우수교육기관(Best ACBS)으로 선정된 학교다.

또한 인지도와 취업률이 높은 항공서비스 학과정은 항공승무원과정, 지상직공항서비스 과정이 있으며 지금 원서를 접수 할 경우 적성 검사 면제와 가산점 혜택이 부여된다. 원서 접수는 한호전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