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보텔 엠배서더 호텔서 앰배서더 아카데미와 공동 교육
테스트 후 일정 점수 취득 시 인증서 취득도 가능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호텔경영학과정 학생들이 맞춤 특성화 교육과정을 진행하기 위해 서울 동대문에 위치하는 노보텔 앰배서더 호텔에 방문, ‘오페라 교육 시스템’을 진행했다.

호텔관광특성화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 호텔경영학과정 학생들은 맞춤 특성화 교육과정을 진행하기 위해 서울 동대문에 위치하는 노보텔 앰배서더 호텔에 방문하여 ‘오페라 교육 시스템’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호전은 실전에 강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관광경영학과정 학생들을 실제 특급호텔 현장에 투입하여 차별화된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앰배서더 아카데미와 공동 교육을 진행한다고 말했다. 이어 교육받은 내용을 테스트 과정 후 일정 점수 취득 시 인증서까지 취득할 수 있어 스펙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호텔관광경영학과정 학생들은 “특급 호텔에 방문하여 호텔시스템을 자세하게 알 수 있었으며 직무에 필요한 지식과 노하우를 많이 얻어갈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학교 관계자는 “앞으로 100% 재학생 취업을 위해 더 많은 실습 교육, 직무 기술 교육, 취업 시 필요한 준비 자격증 등 앞으로 인재를 키워나가기 위해 끝없는 노력을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평소 한호전은 국내 일반대학교 호텔경영과 교육과정에서 쉽게 배울 수 없는 GCD 교육법으로 학생들이 스스로 탐구하고 생각하고 수업에 참여하도록 해왔다.

GCD교육법은 G(Getup), C(Cheer up), D(Dreamup)의 약어로 학생이 주도함으로서 학습 이해도와 성취도를 향상하는 교육법이다. 특히 관광학과정에서 교육 중인 여행업 실무, 호텔고객서비스실무, 호텔현관객실실무, 연회실무실습 등을 포함해 학생들이 먼저 이론수업을 준비하고 학생들의 적극적인 개입을 유도하여 실험 및 실습 형태 수업으로 진행된다.

이밖에도 한호전 관광학과정 학생들은 호텔서비스 인력 3년 연속 우수교육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한국호텔인력협회와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K-호텔리어 심화과정을 통하여 인사서비스, 호텔서비스 실무 및 컨벤션 연회실습 등 졸업 이후 바로 실무에 투입이 되어도 손색이 없을 만큼 실무능력에 특화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 중인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순위에 있는 호텔학교이다.

여기에 한호전 관광경영과정은 국내 최대 종합여행사인 하나투어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어 여행사 실무 실습실인 “하나투어 여행 실습센터” 운영 중이며, 실질적으로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해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 한호전에는 호텔소믈리에&바리스타학과정,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학과정 외 호텔제과제빵학과정, 호텔조리학과정, 관광학과정, 카지노학과정, 항공서비스학과정도 개설되어 있으며, 호텔서비스사, 바리스타자격증, 소믈리에자격증, cs리더스관리사 등 다양한 자격증 취득이 재학 중 가능하다. 지금 원서 접수 할 경우 적성 검사 면제와 가산점 혜택이 부여되며 원서 접수는 한호전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