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5자격증 시스템 통해 취업 경쟁력 상승
제과제빵 관련 국내외 각 대회에서 연이은 수상

한호전 호텔제과제빵과정 학생들이 트랜디 한 교육 과정의 실습을 통해 실전에 강한 인재로 거듭나고 있다.

한호전 호텔제과제빵학과 재학생들은 제과명장 및 프랑스 왕실 블랑제 교수진의 수업을 받고 있다. 기초부터 심화 및 응용 과정까지 체계적으로 구성된 수업을 통해 학생들은 파티시에 로서의 첫 걸음을 성공적으로 내딛고 있다. 또한 1인 5자격증 시스템을 통해 초콜릿마스터, 베이커리위생사, 케이크데커레이션 자격증 등 학생들이 많은 자격증을 취득하고 졸업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는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 상승으로 이어지고 있다.

한호전 호텔제과제빵과의 교육은 트렌디한 것으로 이미 잘 알려져 있다. 제과제빵업계는 유행에 민감하며, 그렇기에 제과제빵학과의 교육이 최근 트렌드를 읽지 못 하고 있다면 그 건 껍데기뿐인 교육이 될 수도 있다. 한호전은 이러한 제과제빵의 최신 트렌드를 읽고 교육에 반영하고 있는데, 제과제빵의 대표로 자리잡은 디저트와 제과제빵과 양식의 퓨전 개념인 브런치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것이 대표적이다.

이러한 교육을 통해 제과제빵전문학교 한호전의 학생들은 실전에 강한 인재로 양성되고 있다. 졸업 후에 기업들에서 인정받으며, 선호하는 인재로 성장하는 것이다. 또한 교내에서 매 주 다양한 외부 인사 특강을 실시하고 있는데, 현장에서 직접 발로 뛰고 계시는 분들의 특강으로 학생들의 실력과 실전 적응력을 향상시키고 있으며 이러한 과정을 통해 진로 탐색 및 결정을 돕고 있다.

한호전 호텔제과제빵과정의 이러한 교육은 국내외 각 대회에서의 수상으로 나타나고 있다. 지난해 2018 대한민국 향토 식문화 대전, 2018 서울 국제 푸드 앤 테이블 웨어 박람회, 2018 서울 국제 식음료 외식 경연대회 등 국내 다수 대회에서 보건복지부장관 대상을 비롯한 최우수·금·은·동상을 수상하였으며 2018 룩셈부르크 커리너리월드컵에서도 4명의 학생이 출전을 해 금메달3개 은메달 1개를 수상하였다. 이러한 수많은 대회 수상 실적은 학교의 명예를 드높임과 동시에 학생들의 스펙 성장으로 이어져 취업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