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동 90블럭 입주예정자와 시 관계부서간 간담회 주관

김정택 부의장이 사동90블럭 민원 해결을 위해 그랑시티자이 입주예정자와 시 관계자를 시의회 대회의실에 한 데 모 아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동 90블럭 입주예정자와 시 관계부서간 간담회 주관 시 관계자, 예비입주자 참석한 가운데… 주요민원 사항에 두고 소통의 시간 가져

안산시의회 김정택 부의장이 사동 90블럭에 들어서는 그랑시티자이 입주 예정자와 시 관계자가 참여하는 간담회를 주최했다.

지난 28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간담회는 김정택 부의장이 그랑시티자이 입주예정자들로부터 꾸준히 제기되는 민원 사항을 정리해 시 관계부서의 해결 방안에 대해 듣고 추가적인 질문에 질의•답변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간담회에는 그랑시티자이 입주자 대표를 비롯한 입주예정자 50여명과 시 주택과, 도시디자인과, 공원과, 교통정책과, 도시계획과, 마이스산업과, 대중교통과의 부서장 및 팀장이 참석해 예비입주자들 사이에서 우려를 나타내고 있는 사항에 대해 토론하고 주요 민원내용에 대해 설명했다.

주요 민원내용으로는 △철저한 시공관리와 부실시공 방지 요청 △옥탑부 야간조명(랜드마크 요소) 설치 건 △중앙공원(하늬울근린공원) 조성시 지하 주차장 확보요청 △복합용지 지구단위계획 변경 인허가의 신속한 처리(AK타운 등) △수변로 및 해안로 등 주변 도로교통의 체계적 정비 △입주전 대중교통(버스노선 및 광역교통 강남, 공항 등 연계) 체계 확보 및 계획 요청 등 총 9건에 대해 입주예정자와 다양한 의견을 교환 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시 관계자는 “입주예정자들께서 우려한 사항에 대해 부서에서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으며, 향후 89블럭 등 변화되는 주변상황을 분석해 최선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간담회를 주최한 김정택 부의장은 “이번 간담회는 앞으로 예상되는 문제를 한 발 앞서 해결하고자 마련된 만큼 의미가 깊은 자리라고 생각한다”며 “주민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민원해결을 위해 시민과 공직 사이 가교 역할을 할 것이며 부족한 부분은 추후에 다시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