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주관하는 2018년 경기도청소년동아리연합회 축제에서 안산시청소년수련관 소속 동아리 ‘청신호’가 경기도 내 우수청소년동아리로 인정받아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예비청소년지도사 육성을 위해 운영되고 있는 진로동아리 <청신호>는 청소년관련학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역량 있는 청소년지도사가 되기 위한 기획활동, 전문교육, 자원봉사활동 등의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특히 2018년에는 여성가족부 공보사업에 선정된 ‘안산 다지기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다문화 특구 맛집 탐방 및 체험활동, 다문화 특구 맛집지도 제작, 다문화특구 홍보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안산 다문화 특구에 대한 지역사회의 긍정적 인식변화를 도모하고 있다.  

<청신호> 외에도 안산 청소년동아리 활성화를 위한 동아리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경기모바일과학고등학교의 <GMS 웹툰동아리>와 대부중고등학교의 밴드부 <EXIT>도 각각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장상을 수여하여 안산 청소년동아리의 우수성을 널리 알렸다.

동아리지원사업을 주관하고 있는 안산시청소년수련관은 안산시와 연계해 청소년동아리 육성과 활발한 참여를 위해 더욱 다양한 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며 이와 관련된 문의는 (재)안산시청소년수련관(전화 031-412-1723)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