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 엘레강스, 로맨틱 등 3가지 컨셉

한뷰전 호텔뷰티학 과정과 한호전 호텔관광경역학 과정 학생들이 함께 준비한 2018 웨딩파티쇼가 예술관 7층 런웨이홀 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재)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이사장 육광심)이 운영하고 있는 미용전문학교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학장 함동철) 호텔뷰티학과정은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 호텔관광경영학과정 재학생들과 함께 ‘2018 웨딩파티쇼’를 예술관 7층 런웨이 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최근 특급호텔 내 비즈니스 뿐 아니라 여가생활을 즐기러 가는 고객들이 증가한 만큼 외식, 숙박, 뷰티, 행사 등 한 곳에서 여러 가지를 해결할 수 있도록 준비해둔 호텔&리조트들이 지속 발전하고 있는 만큼 호텔관광뷰티 서비스 인력 수요는 급증하고 있는 상태이다. 이에 호텔관광뷰티 서비스 인력 양성 전문 교육기관인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와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는 실제 취업 시 현장 적응력과 대처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실무 실습을 진행하도록 교육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이날 진행됐던 웨딩파티 쇼는 한뷰전 뷰티학과정 학생들의 웨딩 메이크업과 헤어 업스타일 주제를 잡아 클래식, 엘레강스, 로맨틱 3가지 컨셉의 웨딩파티 쇼로 진행됐으며, 호텔 연회장에서 진행되는 결혼식과 동일하게 호텔관광경영학과정 재학생들이 행사기획과 진행은 물론 테이블 세팅, 연회서비스 등 학생들이 다양한 역할을 수행했다”고 설명했다.

한뷰전 뷰티예술학과장 신성녀 교수는 “웨딩 메이크업과 헤어 업스타일링을  한뷰전 재학생들이 직접 시연하고, 웨딩파티 이벤트 기획부터 테이블 및 소품 세팅, 초대 하객 안내까지 한호전 호텔관광경영학과장 이현주 교수 지도하에 웨딩파티이벤트학과정 재학생들이 직접 행사를 준비하고 참여했다.” 며 “한 분야만 주목을 받는 것이 아니라 서로 협조하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자리로 학생들의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더 없이 좋은 기회였다.”고 설명했다.

미용전문학교 한뷰전은 헤어디자인과 메이크업과 네일아트, 피부미용과 더불어 호텔뷰티학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한호전은 호텔경영과 호텔소믈리에&바리스타과,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과 호텔제과제빵과, 호텔조리과, 관광과, 카지노과, 항공서비스과 등 2년제, 4년제 학위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학교는 인사서비스, 호텔서비스 실무 및 컨벤션 연회실습 등 졸업 후 바로 실무에 투입이 되어도 손색이 없을 만큼 실무능력에 특화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생들의 포트폴리오 구축, 취업지원, 진로 멘토링 등 학교는 학생들의 취업 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뷰전과 한호전에서는 2019학년도 신입생 선발 시 내신과 수능성적 그리고 출결을 보지 않고 적성검사와 뷰티미용학과정 교수진 면접으로 인성 및 자세, 자질 등을 판단하여 선발하고 있다.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은 유웨이 어플라이 혹은 한뷰전, 한호전 홈페이지에서 원서접수 및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