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부터 2일간 한양대 ERICA캠퍼스에서

안산시는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2일간 2018경기&안산사이언스밸리(ASV)과학축전을 한양대 ERICA에서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해 있었던 과학축전에 시민들이 찾아와 구경하는 모 습이다.

안산시는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2일간 2018경기&안산사이언스밸리(ASV)과학축전을 한양대 ERICA에서 개최한다.

안산사이언스밸리(ASV) 과학축전은 과학기술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이공계 진로를 꿈꾸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매년 10월에 개최되는 안산시의 대표적인 과학문화 행사다.

올해 과학축전은 안산사이언스밸리(ASV : Ansna Science Valley)의 풍부한 과학기술 인프라를 활용해 경기도와 안산시가 공동주최하고 경기테크노파크, 안산시청소년수련관, 한양대 ERICA가 주관해 2018경기&안산사이언스밸리 과학축전이라는 이름으로 개최된다.

‘스마트 안산, 함께 상상하고 실현하라!’는 슬로건으로 ‘과학기술에서 답을 찾고(Answer zone), 과학으로 꿈을 나누고(Share zone), 눈으로 먼저 보는 미래(Vision zone)’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Answer zone은 과학기술체험마당으로 30개 과학기술기관과 메이커 등이 참여해 36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Share zone은 지식나눔마당으로 안산시청소년수련관(안산대덕청소년과학관) 체험, 경기과학멘토사업, 우리학교과학클럽 등의 프로그램이 50여개 운영되고 Vision zone은 사이언스매직쇼, 과학강연극, 창의융합캠프, 로봇대회, 드론페스티벌 등 6개 프로그램과 38개의 전시·체험부스를 운영하게 된다.

경기도내 과학기술기관 및 대학, 초·중·고등학교, 과학기술단체와 함께 기획하고 준비한 이번 과학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http://www.ansanyouth.or.kr 또는 https://cafe.naver.com/ansancsc)를 참고하면 된다.

안산시는 앞으로도 과학문화확산을 통한 과학마인드 제고와 청소년들을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인재로 육성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안산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ansanyouth.or.kr)를 참고하기바라며, 기타문의사항은 031-475-1981/ 031-412-1732(대덕청소년과학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