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운동 사랑마을축제 성황리에 마쳐

안산시 백운동 문화나눔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김동길)는 9일 '아름다운 이웃과 함께하는 백운동 사랑마을 축제'를 백운동 보성사거리(차없는거리) 일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지난해 7월 1일 행정구역 개편에 따른 안산시 최초의 통합동인 백운동을 널리 알리고 지역주민의 화합을 통한 공동체 회복을 위해 개최됐다.

백운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와 플리마켓, 다양한 체험교실, 복면가왕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와 축하공연이 진행됐으며, 백운동의 어제와 오늘이란 주제로 사진전 및 사생대회 전시회도 함께 열렸다.

백운동 사랑마을축제 성황리에 마쳐

축제에 참여하는 백운동 주민은 “집 가까이에서 주민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마련되어 가족들과 함께 즐겁게 참여할 수 있어서 즐거웠으며, 앞으로 해마다 더욱더 다채로운 행사가 열렸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김동길 백운동 문화나눔축제 추진위원장은 “이번 축제를 기회로 백운동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고, 마을 주민들이 적극적인 참여로 성황리에 축제를 마칠 수 있어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백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홍보부스를 운영해 추진 활동사진을 게시하고, 역할과 추진사업을 소개하는 리플렛을 배부했다. 또한 지역주민들에게 CMS 후원 가입을 독려해 주민 50여명이 후원자로 가입하는 성과를 거뒀다.

백운동 사랑마을축제 성황리에 마쳐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