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국장, 의혹 조목조목 반박… “지회장 영업지시 있었다”

자유총연맹 안산시지회(이하 자총 안산지회)의 공금횡령을 둘러싼 갈등이 폭로전을 넘어서 쌍방 간 진실게임 양상으로 치닫는 분위기다.

관련기사 >> 본지 7월17일자 4면

상호간의 주장이 극명하게 갈리는 상황에서 법적 공방은 피할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자총 안산지회 이 모 사무국장은 본지 기사와 관련, 항목별로 조목조목 반박하며 사실이 아니라는 입장을 밝혔다.

지난 9일 자총 안산지회 임시회의에서 제기된 다수의 의혹 중 꽃 값 문제와 관련 이 국장은 “전 자총 안산지회장이 내기로 한 100만원이 납부되지 않아 결산서에 차이가 있는 것”이라고 해명했으며, 민주평통 회비 50만원에 대한 공금 납부 의혹과 관련해선 “역시 이전 지회장이 너무 바빠 자신이 대신 참석한 것이고 이전 지회장의 지시로 회비에서 지출하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통장 내역 등 지출에 대한 해명을 그 자리에서 하지 않은 이유에 대해서는 “해당 회의가 정당하지 못하게 주재된 회의이기에, 정식 절차를 밟아 진행되는 회의에서 다시 설명하겠다고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국장은 이 모든 갈등이 발생된 원인으로 지회장의 부당한 영업지시가 있었다고 폭로하며 자신은 지회장의 지시를 수행하지 않아 눈 밖에 났으며, 그 이후로 매번 트집 잡기가 이어졌다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홍성범 자총 안산지회장은 지난주 사표를 낸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후 연락이 닿지 않고 있는 상태다.

한편 회장의 부재로 비상대책위원장을 맡은 이정환 부회장을 비롯한 부회장단과 각 동의 분회장들은 서울 중부경찰서에 25일 자총 중앙본부에서 항의 집회를 하겠다는 신고를 하는 등 이 국장의 주장을 정면으로 반박하며 맞불을 놓았다.

이 부회장은 “어느 단체에서 2천만원을 내 놓은 단체장이 사무국장에 휘둘리는가”라며 “이 국장에 대한 비위 사실을 담은 많은 자료를 갖고 있으며, 25일 항의 집회에 이어 고소, 고발도 준비 중”이라며 강경한 입장을 내비쳤다.

비대위 측에서는 기부금 영수증을 부풀려 끊고, 4천500원, 9천원, 1만3천500원, 1만8천원 등담배값으로 의심되는 결제 내역이 수십 건 이상 발견 된 점 등을 추가로 지적하며, 이 부분을 포함한 그간의 비위 사실을 이 참에 바로잡고 적폐를 청산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비대위는 오는 25일 자총 본부 집회에 이어 여의치 않을 경우 청와대 1인 시위를 통해 이같은 사실을 대외적으로 알린다는 계획을 전했으며, 이 사무국장 측은 이들의 집회 과정에서 조금이라도 부당한 행동이 있을 경우 법적 대응을 하겠다는 입장을 밝혀 양측의 갈등은 쉽게 사그러들지 않을 전망이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