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해영(골프ABC 대표)

골프채는 세월의 속도만큼이나 빠르게 변하고 있다.지난호 헤드의 특성과 선택요령에 이어 이번은 금년도 단조 아이언 베스트셀러를 브랜드별로 소개한다.

먼저 캘러웨이 X-TOUR Forged 스틸 아이언은 세계 최고의 아이언 제조기술을 가진 캘러웨이의 테크놀러지가 적용된 X-Tour 아이언이다. 전통적인 디자인이면서도 중ㆍ상급 골퍼들이 원하는 모든 느낌과 컨틀롤 그리고 샷의 다양성을 가능하게 하여 주기 위하여 1020 카본 스틸로 단조되었다.

또 단조 2-피스 구조로 디자인된 360도 언더컷 채널 헤드는 레이져 용접을 통하여 단조된 1020 카본 스틸의 페이스와 바디는 단조로는 얻을 수 없었던 캘러웨이만의 특허 기술인 360도 언더컷 채널을 적용했다. 이로인해 스윗 스팟이 가능, 클럽헤드의 주변부로 무게를 옮김으로 관성 모멘트가 향상되어 진보된 방향성과 안정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프로콤보 V2 아이언은 미국 PGA 투어 프로를 비롯한 중상급 골퍼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던 나이키 프로콤보 아이언을 보다 치기 쉽게 만든 것이 특징이다.

기존 프로콤보 아이언보다 탑라인이 두꺼워 어드레스시 안정감을 주며 13% 향상된 관성 모멘트로 치기가 쉽고 미스샷 시에도 큰 실수로 연결되지 않도록 막아 준다.

야마하 인프레스 New D 카본 아이언은 세미 라지 헤드에 알파겔을 내장, 필요없는 진동을 흡수한다. 베테랑 골퍼가 원하는 비행의 성능과 감성을 양립시켜 말 그대로 획기적인 세계 최초의 아이언이다.

브리지스톤 TourStage Viq Forged 카본 아이언은 진동을 제어, 에너지를 비거리로 연장한 혁신적인 타입의 지난해 터보러버 ViQ IRON에 이어 올해 연철 단조 모델로 새로 태어난 ViQ FORGED 아이언이다.

이 클럽은 안정감이 있고 다루기 쉬운 세미 라지 사이즈의 헤드로 빠짐이 좋은 '2단 솔' 디자인돼 번호별로 치기 쉽도록 설계됐다.

미즈노 JPX E300 카본 아이언은 연철 단조사상 가장 쉽고 잘 뜨는 아이언을 추구했고 최첨단 CAD 설계로 각 번호별 SS높이를 20mm로 컨트론, 안정감 높은 탄도를 실현시켰다.

어렵다는 미즈노 연철 아이언의 이미지를 확실하게 변신하는데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테일러메이드 2005 TP 스틸 아이언은 자사 기술자들이 투어 프로와 협력해 프로골퍼용 아이언 제품시장에서 성공을 불러 일으킬 rac Forged TP를 탄생시켰다.

머슬백과 캐비티백으로 구성됐으며 S25c coin-forged 아이언만의 견고한 타구감을 실현했다.

향상된 Rac 기술력은 바로 이 테일러메이드의 최고 감각의 단조 아이언을 만들었다.

멋진 외관은 어드레스시 자신감을 증가시키고 Tour-cambered 솔과 가장자리 부분은 잔디의 저항력을 막아 주기 위해 정확성과 타력에 중점을 둔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