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문화 저변확산에 기여하는 사업… 2018년 우수공모에서 선정된 우수작

재단법인 안산시청소년수련관에서 학생들이 경기과학멘토사업 방문과학교실을 진행 중인 모습이다.

(재)안산시청소년수련관(관장 김낙준) 안산대덕청소년과학관은 지난달 26일 경기도에서 주관하는 공모사업인‘2018경기과학멘토사업’에 최종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이 공모사업은 경기도 내 청소년들이 과학을 쉽게 접근하고 체험 할 수 있는 다양한 과학교육 및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과학문화 저변확산에 기여하는 사업이다.

도내 중·고등학교 청소년을 대상으로 기관 및 기업에 적용되는 과학기술에 대해 탐구하고 토론하며 성과발표로 진행되는 정기과학교실, 분야별 전공자들이 일일 멘티가 되어 도내 중학교를 찾아가 실험탐구수업을 진행하는 방문과학교실, 기관탐방· 과학축제 참관 등의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재)안산시청소년수련관은 2015년부터 경기과학멘토사업에 선정되어 왔으며 앞으로도 안산시 청소년들의 건강한 꿈을 성장시키기 위한 다양하고 유익한 과학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재)안산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ansanyouth.or.kr)를 참고하기바라며, 기타문의사항은 031-412-1732(안산시청소년수련관 대덕청소년과학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태창 기자 ktc@ansantimes.co.kr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