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0일 창립 33주년 맞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3년 연속 ‘영예’
서비스 사각지대 없애고자 전국 서비스망 구축

5월 10일 창립 33주년을 맞이한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은 탄탄한 실력을 바탕으로 사세를 확장해왔다. 사진은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 안산공장 전경.

1985년 ‘롯데캐논’으로 출범한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은 국내 최고의 사무기기토탈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5월 10일 창립 33주년을 맞이한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은 업계 최초로 환경경영 ISO 14001 인증을 취득하고 불모지와 다름없던 A4복합기 생산기술을 확보하고, A3 복합기 생산까지 확장하는 등 탄탄한 실력을 바탕으로 사세를 확장해왔다.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의 자랑은 남다른 기업문화다. 특히 2009년부터 청각 장애사원으로 구성된 ‘아이캔셀(I Can Cell)’생산라인 운영을 시작으로 장애인 고용률을 매년 확대해 장애인 의무 고용률(2.7%)의 세배를 웃도는 8.63%(2016년 기준)를 기록해 한국 장애인 고용공단이 조사한 결과 장애인 고용률 1위로 선정 되었다.

특히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은 2013년 5월부터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인 ‘엔젤위드’를 설립해 중증·여성 장애인의 고용확대에 기여하고 있으며, 단순 직원 채용에 그치지 않고 ‘편한 일터 만들기 프로젝트’를 실시하면서 직원들의 근무환경 만족도를 높여 왔다.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은 기업의 경영에서 발생하는 지식관리, 문서관리, TCO절감, 보안관리, 네트워킹, 자원의 적정 배치 등 다양한 문제에 대해 복합적으로 접근하여 해결책을 제공하는 솔루션을 연구, 개발하여 제공하고 있다. 특히 최고의 생산제품, 지속적인 연구개발, 글로벌 인재 확보와 육성에 주력하고 있으며, 1991년 설립된 기술연구소를 통해 독자 기술 개발을 위한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2014년에는 자주개발 상품인 3D 프린터를 개발·출시하면서 기술의 트렌드를 선도했다. 또 끊임없는 노력으로 158건의 기술을 출원하여 12개의 특허 기술을 인증·보유하게 되었다. 이런 기술을 바탕으로 상업용 고속인쇄기에서 디지털복합기, 잉크젯〮레이저 프린터, 스캐너, 프로젝터, 계산기에 이르기까지 업계 유일의 풀 라인업을 갖추게 되었다. 그리고 이제는 사무기기를 넘어 의료기기, 미니 프로젝트, 3D프린터, 네트워크 카메라, 산업설비 등 미래 산업으로 사업 영역을 더욱 확대해 나가며 업계의 트렌드리더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주)은 한국능률협회에서 선정하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사무기기 부문에서 2016~2018년 3년 연속 선정됐다. 사진은 창립33주년 기념식 현장의 김천주 대표이사와 수상자들 모습.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은 사무기기 부문에서 혁신활동, 제품품질, 친절한서비스, 친환경적 경영등의 평가 지표에서 우수한 성적을 바탕으로 한국능률협회에서 선정하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사무기기부문에서 2016~2018년 3년 연속 선정됐다.

또한,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은 총 11곳의 고객센터와 130여개의 서비스 지정점을 운영하는 등 캐논코리아 고객의 서비스 사각지대를 없애고자 전국적인 서비스망을구축했다.

고객이 사용하는 복합기에 대한 정보 및 트러블 이력을 전산 시스템을 통해 관리하고 Before Service를 시행하면서 품질 문제예방에 대응하고 있다. 회사 내부적으로는 ‘Service Meister’ 제도와 ‘Service Skill Festival’ 대회를 준비하면서 서비스 사원들의 선의의 경쟁과 기술력 향상을 유도하고 있다.

이 결과 2017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가정용복합기(프린터)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