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준모 안산시의원

성준모 시의원이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해 새로운 꿈을 꾸고 있다. 안산시의회 3선의원으로 시의회 의장까지 지낸 경험있는 인물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고 있다. 주민들은 성준모 시의원의 새로운 도전이 아름다운 도전으로 정리되길 희망하고 있다.

성준모 (오른쪽) 안산시의원과 민용기 회장

성 의원이 안산타임스를 방문해 민용기 회장을 만났다. 안산의 굵직한 현안에 대해 격의 없는 토론을 벌였지만 쉽게 속내를 드러내지 않는 스타일답게 깊은 대화로는 이어지지 못했다.

그러나 시의원에서 도의원으로 옮기는 문제, 그 이유,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해 자신만의 세계 등에 대해서는 많은 얘기들을 주고 받았다.

“시의원 세 번을 하면서 많은 우여곡절이 없었겠습니까. 그렇지만 7대시의회에서 전반기 의장을 하게 된 게 나에게는 큰 행운인 것 같습니다. 시의원을 하면 가장 하고 싶은 게 의장이지만 다 할 수도 없고 아무나 할 수도 없는 일이잖아요. 의원들이 저를 의장으로 선출해 준 점, 지금도 두고두고 고맙고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성 의원은 학원을 운영하다가 천정배 국회의원의 특별보좌관이 인연이 돼 정치에 입문하게 됐다. 재선 의원때는 도시건설위원장을 했고 그것이 바탕이 돼 3선 시의원이 되면서 전반기 시의회 의장을 거머쥐게 된 것이다.

성 의원의 장점은 모난 데가 없다는 것이다. 따라서 시의회에서나 지역구에서나 특별하게 적이 없다. 다만 부족한 것은 옳고 그름, 싫고 좋음을 명확하게 해주지 않아 일부는 답답함도 있다는 지적이다.

하지만 정치가 다 그렇고, 사회가 다 그렇듯이 자신의 속내를 모두 다 드러내는 일이 없거나 힘들 듯이 성 의원도 전형적인 정치인의 세계에 들어서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것이다.

“시의원은 모름지기 주민과 가장 가깝게 지낼 수 있는 말 그대로 기초의원인 것입니다.” 성 의원이 내리는 결론이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