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순목 안산시의원

안산시의회 홍순목 시의원이 지난달 27일 오전 안산타임스를 방문, 민용기 회장과 대담을 나눴다.

이번 대담은 시종일관 서로 덕담을 주고 받으며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안산시의회에서 가장 연장자이지만, 제4대 시의원을 역임한 후 8년만에 시의원으로 복귀한 만큼 초심을 항상 마음속에 갖고 있다는 홍 의원은 먼저 안산타임스의 외적인 발전에 대해 언급하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홍 의원은 “안산타임스의 근무 환경은 외부의 어떤 손님이 와서 보더라도 최고의 수준”이라면서 “사재를 털어 건강한 언론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시는 모습에 매우 감사함을 느낀다”고 말했다.

홍순목(오른쪽) 안산시의원과 민용기 회장

민 회장은 “시민을 위한 봉사는 직접 시민의 민원을 해결하는 시의원이나 잘못된 사실을 바로잡고 시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알려주는 언론이나 매한가지”라며, “앞으로도 정론직필하는 안산타임스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홍 의원은 지난 4년을 “제도권 내에서 민원을 해결할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라고 회상하고 남은 임기동안에도 지속적인 의정활동을 해 나갈 것임을 다짐했다.

앞으로의 계획을 묻는 질문에 홍 의원은 “앞날을 예단할 수는 없지만 시간과 건강이 허락하는 한 시민을 위한 봉사를 계속하고 싶다”면서 “아직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많이 남았다고 생각한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홍순목 시의원은 제4대 안산시의원, 부곡중학교, 군자공업고등학교 운영위원장을 역임하고 현재 제7대 안산시의회 문화복지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대통령 새마을훈장 노력상, 내무부장관 표창장, 경기도지사 표창장, 경기도교육감 표창장 등 다수의 수상실적도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