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정 유관기관소식
“에이즈, 의심된다면 익명으로 검사하세요”보건소에서 한번 검사로 확인 가능

안산시 상록수·단원보건소(이하 보건소)는 시민들의 에이즈 예방 및 치료를 위해 콘돔사용과 에이즈검사를 받을 것을 5일 권고했다.

보건소는 에이즈 검사를 제공하고 치료방법 및 올바른 성지식과 건전한 성생활의 중요성에 대해 교육과 홍보를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으며, 에이즈 검사는 보건소에서 익명으로 받을 수 있다.

에이즈는 감염되더라도 12주 이전에는 항체가 검출되지 않아 검사결과가 음성으로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에이즈 감염이 의심되는 시점으로부터 12주가 지난 뒤 검사를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에이즈 감염경로는 성접촉, 감염된 주삿바늘, 수혈이나 혈액제제 등을 통해 감염되며 공기, 물, 악수, 포옹, 가벼운 키스, 술잔 돌리기, 공중목욕탕, 기침, 재채기, 음식물 같이 먹기 등 일상생활에서는 감염되지 않는다.

보건소 관계자는 “에이즈는 효과적인 치료법이 도입돼 꾸준한 치료로 건강하게 살 수 있는 만성질환임에 따라 성관계시 콘돔사용과 자발적 검진을 통한 조기발견·조기치료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상록수보건소(☎481-5942) 및 단원보건소(☎481-3480) 감염병관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춘식 기자  jcs@ansantimes.co.kr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춘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