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교육 교육 포토뉴스
수능을 마친 강서고 고3학생들을 위한 특별 마인드 강연과 마인드 레크레이션
지난달 26일 오전10시 강서고등학교에서는 수능을 마친 고3 학생들을 위한 특별한 프로그램을 개최 했다.

지난해 12월 26일 오전10시 강서고 등학교에서는 수능을 마친 고3 학생들 을 위한 특별한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국제 인성교육 연구원 강사진과 원 장을 초청해 마인드 강연과 특별 마 인드 레크레이션 '나만의 물고기' 라 는 색다른 프로그램이다. 첫 시간 시청각실에서 국제 인성 교 육원 장영철 원장은 '세상을 바꾸는 내 안의 변화'를 주제로 "행복을 위해 주변과 세상의 변화를 원하지만 진정 한 행복은 내면의 변화에서 부터 시 작되며 사람들과의 표면적인 만남이 아닌 마음으로 만나는 진정한 만남이행복을 느끼게 한다"라고 말했다. 강연을 들은 학생들은 "주변을 탓 하는 마음에서 벗어나 나의 내면을 돌아보고 부모님과 선생님 친구들의 마음을 만나는 터닝 포인트가 됐다" 며 행복해 했다. 강연을 들은 후 각 반으로 흩어진 학생들은 마음을 소통하고 이끌어 나 가는 '나만의 물고기' 마인드 레크레 이션을 통해 "치열한 수능 경쟁으로 지쳐 돌아 보지 못한 나와 친구에 대 해 생각해 보는 시간이어서 너무 즐 거웠고 단점은 안 좋은 것이 아니라 한걸음 더 성장할 수 있는 시작점임을 알게 되어 기쁘다." 라고 활동 소 감을 밝혔다. 학생들의 뜨겁고 열성적인 반응에 교사들은 흐뭇해 하며 "마인드강연 과 마인드 레크레이션은 새로운 출발을 앞 둔 고3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활동이었고 앞으로도 '국제 인성교육 연구원'이 강서고 학생들의 인성교육 에 지속적으로 함께 해 줄 것을 요청 한다"고 말했다.

이태호  kaz@ansantimes.co.kr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태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