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사업 성과 공유와 유공자 표창, 회복수기 등 화합의 시간 가져

안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이재헌)는 지난 8일 더 루체 웨딩홀에서 정신장애인 및 가족, 유관기관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2017년 한 해 동안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추진한 주요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그동안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사업의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한 유공자 및 정신장애 극복을 위해 노력한 회원 표창과 사업성과보고, 정신장애 회복수기발표, 회원공연 및 화합의 시간 등으로 진행되어 성과보고회에 참여한 회원 및 가족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성과보고회는 정신건강복지센터 회원들이 그동안 사회적응 및 재활프로그램을 통해 배운 다양한 장기자랑과 2017년 경기도 G-mind 문화제에 수상한 이음합창단의 공연은 보는 이로 하여금 가슴을 뭉클하게 만들었다.

한편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질환의 만성화 및 재발방지를 위하여 2018년 사례관리팀을 신설하여 사례관리사업을 강화하고 주거재활훈련 및 직업재활훈련 확대 및 내실화로 정신장애인의 사회복귀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는 청·장년층 고독사 예방을 위한 프로그램과 감정노동자 마음밴드사업을 신규로 추진할 계획이다.

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지역주민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하여 안산시와 정신건강복지센터는 항상 지역주민의 곁에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