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성대·한국식음료문화협과 공동으로 마련

하이비스호텔 바르바커피와 연성대, 한국식음료문화협회가 공동으로 마련한 연성대 평생교육원 경영자대학 연성, 바르바 카페창업과정 1기 입학식이 12일, 하이비스호텔 4층 자스민홀에서 열렸다.

이날 입학식에는 연성대 평생교육원 봉지희 원장을 비롯해 이환봉 하이비스호텔 바르바프랜차이즈 회장, 정동관 안산시 외식업단원구지부 정동관 지부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봉지희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수 카페프랜차이즈 기업해 협업해 카페창업을 위한 준비와 노와를 전문적으로 가르치는 국내최초의 경영자 대학으로 실무적인 교육과 현장실습을 해결했고 성공적인 카페 창업을 위한 컨설팅, 가맹 계약과 함께 기업측에서 교육비 일부지원까지 이뤄냈기에 카페창업으로는 최고의 경영자 대학이라 자부한다”면서 “바르바와 한국식음료협회와 공동으로 출범한 이번 카페창업과정을 통해 창업을 준비하는 많은 예비창업자들에게 기회가 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이환봉 하이비스 바르바 대표는 “준비된 만큼 많은 지식과 실전경험을 전수할 계획”이라며 “이번 1기생을 통해 더 많은 창업준비자들이 교육에 참여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창업과정에는 커피학개론과 성공카페 창업특강 현장수업이 이어진 후 라떼 아트세미나, 제주커피농장 투어, 티·칵테일, 실전 카페메뉴 특강을 거치면 원데이 클래스 수료증이 부여되며 커피바리스타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교수진으로는 연성대 평생교육원 전충현 교수를 비롯해 김유완 케이브로스 로스터스 대표, 이여진 바르바커피 가맹연구소 수석연구원, 김선기 일산 바리스타 아카데미대표, 배혜민 (주)SPC그룹 프랜차이즈 브랜드개발과장, 문옥 국제대 호텔관광과 외래교수, 김호기 (주)한국아인스트럭터협회 이사가 포진돼 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