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연중 상시 접수/ 기관별 특성에 맞춘 체험 진행

한국도자재단이 도자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 중인 찾아가는 도자 전시·체험 아카데미 참여기관을 모집한다. 사진은 지난 8월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에서 개최된 도자체험 모습이다.

한국도자재단이 도자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 중인 찾아가는 도자 전시·체험 아카 데미 참여기관을 모집한다. 찾아가는 도자 전시·체험 아카데미는 도자에 대한 관심을 갖고 있는 각 시군 문화센터, 복지관, 다문 화센터, 지역축제 등을 대상으로 도자에 대 한 체험, 강좌, 전시 등 도자문화교육을 제 공한다. 프로그램은 도자전시·체험의 경우 흙을 이용한 신체놀이, 계절에 맞는 도자체 험, 참여기관이 제안하는 주제에 맞는 도자 전시 등이 있다. 또, 한국도자의 역사와 성 형제작이론, 도자실습 등을 할 수 있는 도 자아카데미도 마련돼 있다. 각 프로그램은 참여기관의 사정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며, 전시공간이 없을 경우 체험 프로그램만 진행할 수도 있다.

이밖에 각 지역에서 열리는 축제에서 참 여를 원할 경우 관람객을 위한 물레시연과 체험 등을 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축제 문화행사 참여이벤트도 모집한다.

참가신청은 한국도자재단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연중 수시 접수할 수 있다. 도자 재단은 올해 찾아가는 도자 전시·체험 아 카데미를 통해 총 2만여 명의 도민이 도자 체험에 참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홍선경 기자 hongyang94@naver.com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