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봉식 문화원장, 이사회의 주재

김봉식 안산문화원장은 5일 문화원 3층 회의실에서 이사회의를 갖고 2012년 결산과 2013년 예산을 심의했다.

조빈주 안산포럼 상임대표, 2월 포럼 개최

조빈주 안산포럼 상임대표가 오는 19일(화) 오후 6시부터 신안산대 국제관 국제홀에서 포럼 창립후 첫모임을 갖는다.

이번 포럼은 1월중 5개 분과의 모임에 이어 전체 회원이 모여 회원 상견례와 함께 제종길 고문의 특강과 앞으로의 운영방안 등을 토론하게 된다.

윤화섭 도의장, 동계 스페셜올림픽 안산선수단 격려

윤화섭 경기도의회의장은 2일 맹명호 안산시체육회 상임부회장 일행과 함께 평창 동계 스페셜올림픽 세계대회 개최지인 평창을 방문, 알파인스키와 스노우슈잉 종목에 참여한 안산시 선수단과 임원을 격려했다.

안산시 테니스연합회장도 맡고 있는 윤 도의장은 이날선수들에게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하고 “앞으로도 우수선수 육성과 체육 발전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화랑신협, 22차 정기총회 개최

화랑신협(이사장 김상열)은 22일 오전 10시 30분부터 고잔동 올림픽기념관 공연장에서 제22차 정기총회를 갖는다. 이번 정기총회는 지난해 종합감사 보고서 승인의 건, 사업실적 및 결산 승인의 건, 올해 사업계획 및 예산 승인의 건 등 총 7개 안건이 처리될 예정이다.

총회가 열리는 당일 화랑신협 본점만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정상영업하며 올림픽기념관 주차장이 협소한 관계로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기를 당부했다.

에버그린21, 기후변화대응 공무원 교육 실시

안산시 환경재단 에버그린21과 안산녹색환경지원센터(센터장 원호식)는 기후변화에 의한 문제점을 실무에서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시청 공무원을 대상으로 지난달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기후변화 대응 실무자 마인드 교육’을 실시했다.

공무원 37명이 참여한 이번 교육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서는 담당부서 뿐 아니라 전 행정조직 차원에서 함께 추진해야 한다는 공감대에 의해 이뤄졌다. 에버그린21 이창수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행정의 선봉에 있는 공무원들이 시간을 내 기후변화 대응에 관심을 가져주는 것에 대해 감사드리며 공무원의 노력이 기후보호 1등 도시를 만드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건강가정지원센터, 미혼모사업 우수기관 선정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박영혜)가 지난달 30일 서울여성플라자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12년 미혼모부자지원사업 평가’에서 모범적인 사업수행으로 우수기관에 선정돼 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난 한 해 동안 ‘행복愛너지’ 교육프로그램과 ‘우리아이 돌 촬영’, 첫 돌잔치 ‘한 살 이야기’ 등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한 건강가정지원센터는 경기도 내 중.고교에 찾아가 미혼모의 인식개선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벌인 것이 함께 어우러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박영혜 센터장은 “힘든 여건 속에서 출산과 양육을 선택한 미혼모를 차가운 시선으로 바라보지 말아 달라”며 “변화하는 사회에 다양한 가족구성원들이 함께 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근로복지공단, 체불근로자 도움 사업 시행

근로복지공단 안산지사(지사장 강형구)는 설 명절을 앞두고 임금 체불로 고통을 겪는 근로자들을 돕기 위해 ‘체당금’, ‘임금체불 생계비 융자사업’, ‘체불청산 지원 사업주 융자제도’를 시행한다.

‘체당금’은 기업이 도산해 임금 또는 퇴직금을 지급받지 못하고 퇴직한 근로자에게 국가가 사업주를 대신하여 임금을 지급하는 제도로 최근 3개월 임금과 3년 퇴직금 한도 내에서 수령이 가능하다.

‘임금체불생계비 융자사업’은 일시적인 경영악화로 사업장에서 최근 1년간 1개월 이상 임금체불이 발생한 경우 체불근로자가 근로복지공단에 1천만원 한도로 융자신청서를 제출하여 융자받을 수 있는 제도로 자세한 내용은 근로복지공단 안산지사(담당:강우연/031-481-4115)로 문의하면 된다.

사2동 감골마을 ‘사랑의 쌀독’

상록구사2동은 지난해 연말연시를 맞아 실시해온 “사랑의 쌀독” 나눔 행사를 금년 연중행사로 진행해 화제다. 사2동의 ‘사랑의 쌀독’ 나눔 행사는 동 주민센터에 장독대를 두고 민원업무차 오가다 보면서 집에 있는 쌀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십시일반으로 나누자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김종수 사2동장은 “1월 어느 날 쌀 20kg 5포가 택배로 와서 깜짝 놀랐다. 택배기사에게 물어보니 이름은 없고 연락처만 있다면서 알려줘 통화해보니 민원을 보러 왔던 분이 쌀독을 보고 고향에서 했던 연탄 나눔 행사가 생각난다고 하시면서 쌀을 보내셨고 이름 밝히기를 거부한 일이 있었다.”며 “작은 나눔을 실천하는 주민들에게 감사하다며 쌀독 나눔 행사가 멈추지 않고 진행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쌀 나눔 전화:481-5023)

이민근 의원, 장학금 전달식 참석

안산시의회 이민근 의원이 일동 주민센터에서 열린 제1회 일동 바르게살기운동 장학회 장학금 전달식에 6일 참석했다. 바르게살기운동 장학회는 일동 바르게살기위원회에서 주최하는 장학회로 이번 전달식을 통해 호동초등학교 학생 8명에게 20만원씩, 성호중학교 학생 8명에게 30만원씩 각각 장학금이 전달됐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