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의 신년음악회 23일 공연

안산상의(회장 한우삼)가 오는 23일 (수) 안산문화예술의전당 해돋이극장에서 ‘제1회 신년음악회’를 갖는다. 이 행사는 지역 기업과 유관기관 임직원 1천300여명을 초대, 계사년(癸巳年) 새해의 안산 경제 활성화와 화합을 위해 마련됐다.

음악회는 가수 인순이를 비롯해 유리상자, 박상철, 안산시립합창단, 성악가 엄정행, 국악인 남상일, 타악그룹 한울소리 등 대중가요와 성악, 국악, 타악 퍼포먼스를 넘나드는 다채로운 공연이 2시간 동안 펼쳐질 예정이다.

이날 지역 고등학생 10명, 대학생 8명에게 학자금을 전달하는 안산상공회의소 장학금 수여식도 함께 열린다. 공연관람은 상공회의소 회원사와 유관기관 임직원이 참석 대상이며 신청서를 사전에 제출하고 행사 전까지 초대권을 수령한 후 당일 현장에서 좌석표와 교환하면 된다. 궁금한 내용과 참석 신청 방법은 상공회의소 홈페이지(ansancci.korcham.net) 나 전화(410-3030/내선 113)로 문의하면 된다.

한우삼 회장은 “안산 경제 활성화는 지역 기업과 유관기관이 합심할 때 가능하다”며 “이를 위한 화합과 새해의 힘찬 출발을 응원하고자 신년음악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윤화섭 도의장, 외국인지원센터 간담회

윤화섭 경기도의회의장은 15일 안산외국인주민지원센터 직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안산외국인주민지원센터의 지역현안과 애로사항을 듣고 외국인 주민들의 권익향상을 위해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는 전복희 안산외국인주민지원센터 소장, 이을죽 경기도 여성가족국장, 김관수 경기도 다문화가족과장, 통역지원센터 외국인 직원 등이 참석했다.

송길선 향우회총회장, 박사모 중앙회

신년인사회에서 최우수공로패 받아

송길선 안산시향우회총연합회장(단원구 음식업지부장)은 12일 대전 유성 아드리아호텔에서 열린 박사모중앙회 신년인사회 교례회에서 대통령선거 공로를 인정받아 최우수공로상을 받았다.

김갑도 선부1동자치위원장, 영월군민회장 취임

김갑도 선부1동 주민자치위원장이 17일 오후 7시 선부동 소재 늘봄웨딩부페에서 신임 영월군민회장에 취임한다.

김갑도 신임 회장은 "중책을 맡아 어깨가 무겁지만 많은 분들의 도움을 받아 활력있는 군민회를 만들도록 할 것"이라는 각오를 밝혔다. 영월군민회장의 임기는 1년으로 연임 가능하다.

돌보미연대, 29일 교복 전달식 가져

사)안산시돌보미연대(이사장 이종길)는 29일 오후 2시 안산교육지원청 본관 4층에서 사랑의 교복 전달식을 갖는다.

이날 전달식을 통해 올해 입학하는 새내기 중학생 195명, 고등학생 121명 등 총 316명에게 교복이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에 전달될 교복은 지난해 12월 진행된 모금생방송을 통해 모아진 성금 등 7천여만원의 후원금으로 마련하게 됐다.

김명연 의원, 아동센터 경기지부 감사패 받아

김명연 국회의원이 17일 열리는 전국지역아동센터 경기지부 정기총회에서 감사패를 받는다. 김 의원은 그동안 사회적돌봄이 필요한 아동과 청소년에게 남다른 애정을 보여왔고, 지역아동센터의 열악한 보육환경 해결을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친 공로로 감사패를 받게 됐다.

김 의원은 특히 지난해 지역아동센터 운영비 현실화를 위한 예산 500만원 증액안을 의결하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했으며 2012년 지역아동센터 운영비 예산 11억원이 추가 증액되는데 큰 기여를 했다.

양재우 신안산대 AMP총동문회장 이.취임식

양재우 신안산대 사회교육원 최고경영자과정 총동문회장은 오는 24일(목) 교내 국제관 국제홀에서 오후 6시부터 회장 이.취임식을 갖는다.

이날 13대 총동문회를 이끌어온 양재우 회장이 이임하고 송하영(AMP19기) 수석부회장이 14대 총동문회장으로 취임한다.

김영환 의원, 소상공인 선정 최고 국회의원 뽑혀

김영환 국회의원은 소상공인단체연합회로부터 지난해 소상공인 선정 최우수 국회의원으로 뽑혀 17일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에서 초정(楚亭) 대상을 수상한다.

이로써 김 의원은 18대 지식경제위원장으로서 경제민주화를 이끌었던 2011년에 이어, 지난해 19대 국회에서도 대중소기업 상생, 중소기업과 골목상권을 지키기 위한 의정활동을 높게 평가받아 2년 연속 최우수 국회의원으로 선정됐다.

김영환 의원은 “소상공인을 살리는 것이 서민경제, 국민경제를 바로 세우는 길이라는 마음으로 의정활동에 충실했을 뿐인데, 이렇게 큰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서민경제를 지키는 의정활동에 집중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민근 시의원, 교육복지특위 참석

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소속 이민근 시의원이 15일 의회 3층에서 열린 교육복지특별위원회 간담회에 참석했다.

정승현 시의원, 광역교통특위 열어

안산시의회 시화MTV광역교통개선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은 정승현 시의원이 16일 의회 제2상임위실에서 4차 회의를 열었다. 정 위원장은“올해부터 입주가 시작되는 시화MTV로 인해 안산시는 심각한 교통대란을 겪을 수 있기 때문에 교통량 분산을 위한 기존 해안도로 활용과 폐도된 도로의 복구 등의 대안들이 신속히 마련되어야 하는 상황”이라며 특위위원들이 최선의 결과를 도출해 낼 수 있도록 독려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