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삼 상의 회장, 신년인사회 주관

한우삼 안산상공회의소 회장은 내년 1월 10일(목) 오후 1시 30분부터 3시까지 상의 4층 대회의실에서 ‘신년인사회’를 갖는다. 이번 신년인사회는 계사(癸巳)년 새해를 맞아 김문수 경기도지사와 회원사 임직원을 비롯 지역 국회의원, 시.도의원 등 유관기관장과 시민을 초청, 지역경제활성화와 화합의 자리로 마련된다.

윤화섭 경기도의회 의장, 신길고 특강

윤화섭 경기도의회의장은 10일 신길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자기분야에서 전문가가 되는 법’이란 주제로 특강을 가졌다.

윤 의장은 이날 “자신의 목표가 있다면 절대 포기 하지 말라“면서 경기도의회 의장이 되기까지의 과정을 이야기하고 학생들의 목표에 동기를 심어줬다.

이영신 대표, 그리다스튜디오 오픈

고품격 웨딩을 표방하는 그리다스튜디오 안산점(대표 이영신)이 고잔동 729-7 씨티프라자 4층에 11일 오픈했다.

고객의 정보를 바탕으로 가장 만족스러운 웨딩을 위해 1대1 맞춤서비스를 제공하는 그리다스튜디오는 웨딩에 관련된 전문지식과 오랜 경험으로 결혼준비의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일정을 관리하여 최선의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상담문의 : 487-0477)

소시모, 재경부 장관상 수상

안산소비자시민모임(대표 공정옥)은 공정거래위원회가 마련한 소비자의 날 기념식에서 재정경제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17회를 맞는 이날 기념식은 3일 공정위 대강당에서 진행됐으며 정사라 소비자정보대학 8대 총동문회장과 박혜경 조사위원도 소비자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장을 받았다.

이종길 이사장, 사랑의 김장 나누기 마련

(사)안산시돌보미연대(이사장 이종길)는 다문화 가정과 함께하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누기를 16일 오전 10시부터 원곡초등학교 운동장에서 마련한다.

한빛방송이 공동 주관하고 안산시자원봉사센터가 후원하는 이번 김장 나누기는 200명 이상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여 1천5백포기의 김장을 담가 다문화 가정과 저소득층에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김장을 담그는 것 외에도 다문화 가정이 참여하는 노래자랑도 진행될 예정이라 더욱 훈훈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선부1동 주민자치위, 연합 송년회 가져

선부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갑도)는 유관 단체들과 함께하는 송년회를 22일 오후 6시 30분 늘봄웨딩홀에서 갖는다.

이날 송년회는 주민자치위원회를 포함 통장협의회, 체육회, 방범기동대 등이 참석해 올 한해 선부1동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은 각 단체 회원들을 격려하고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민생활체육당구연합회, 3쿠션 대회 열어

안산시국민생활체육 3쿠션 당구대회가 9일 상록구 사동 소재 엘라지움 당구장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는 3쿠션 동호인 120여명이 참가해 어느 때 보다도 열띤 경쟁을 벌였으며,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대회가 진행됐다.

박흥식 안산시당구연합회 수석부회장은 “대회가 진행될수록 참가인원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라며 “당구는 심신을 고루 발달시킬 수 있는 운동으로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으니 아직 당구를 접하지 못한 분들은 꼭 한번 접해보기 바란다”고 권장했다.

유재현 신임 충청향우회장 취임

유재현 도시환경 대표가 재안산 충청향우회의 신임 회장으로 취임했다.

재안산 충청향우회는 11일 루체웨딩홀에서 재안산 충청향우회장 이.취임식을 열고 송길선 현 회장의 이임과 유재현 신임 회장의 취임 행사를 진행했다.

유재현 신임 충청향우회장은 “안산에 거주하는 모든 충청인들을 대표하는 자리에 올라 매우 어깨가 무겁다”면서 “충청향우회가 지역 사회에서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쏟아 부을 작정”이라는 소감을 전했다.

상록구, 부동산 관련 활동 보고회 가져

상록구가 부동산중개업 명예지도점검위원들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등이 참석한 가운데 명예지도점검위원 활동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상록구에서 올해 처음 실시한 부동산중개업 명예지도점검위원 자체계도활동에 대한 추진사항과 민관합동단속 실적, 적발된 중개업사무소에 대한 행정처분까지의 과정에서 도출된 문제점 사례와 추진효과, 개선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으며 내년도 중점추진 활동방침도 제시됐다.

김진근 상록구청장은 부동산 경기침체로 중개업계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불법중개행위 근절을 위해 봉사해 주신 중개사협회 관계자와 명예지도점검위원들의 노고에 대해 감사인사를 전했다. 또, 참석한 중개업자들에게 지역의 현안문제에 대해 한 가지씩 건의 및 애로사항을 듣고 이에 대한 해소방안 계획을 말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