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환 국회의원, 출판기념회

김영환 국회의원(안산상록을.민주통합당)이 오는 12월 4일(화) 오후 3시 서울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17년간의 정치경험과 국가비전을 담은 책을 출간하는 출판기념회를 갖는다.

이번에 선보이는 책은 ‘나라를 살리는 10가지 생각창고’와 ‘두눈박이의 이력서’다.(문의:<02>784-5022)

양영대 이사장,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

양영대 (사)안산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해성아이다 회장 대표이사)은 오는 12월 4일(화) 오후 4시 예술의전당 달맞이극장에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를 갖는다.

참안산사람들, 보부상사거리 쌀 전달 릴레이

민병권 참안산사람들 상임대표는 21일, ‘보부상사거리’ 쌀 전달식에 참석하고 12기 원우인 보부상사거리 한신 대표의 사업장 확장 오픈식에 함께 했다.

한 대표는 이날 확장 개업식을 맞아 화환 대신 받은 쌀을 참안산사람들 본부에 기증했다. 이날 민병권 상임대표는 기증받은 쌀을 또다시 소외 취약 계층과 사회 봉사 단체인 평강의집, 월피 맑은샘 지역 아동센터, 행복 나눔 급식소에 기부하는 릴레이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홍철 충북도민회장 내달 5일 송년모임

홍철 충북도민회장은 내달 5일(수) 오후 7시 도민회 사무실에서 한해를 마무리하는 송년 모임을 갖는다.

송길선 충청향우회장 내달 11일 이임식

송길선 충청향우회장(단원구 음식업지부장)은 내달 11일(화) 오후 6시 루체웨딩홀에서 회장 이임식을 갖는다.

이형근 시의원, 모친 팔순잔치 열어

새누리당 이형근 시의원이 내달 1일 오후 5시부터 루체웨딩홀 5층에서 모친의 팔순 잔치를 연다.

이종길 돌보미연대 이사장 성금모금 생방송

이종길 안산시돌보미연대 이사장은 한빛방송과 공동으로 내달 21일(금)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고잔동 소재 올림픽기념관에서 희망나눔 모금 생방송을 갖는다.

정용상 경기도배구연합회장, 고흥군민회장 취임

정용상 경기도배구연합회장이 다음달 7일 저녁 6시, 고잔동 소재 하이비스호텔에서 고흥군민회장으로 취임한다. 고흥군민회는 윤화섭 도의회의장, 장동일 도의원 등 지역에서 정치인이나 리더로 활동하고 있는 호남향후회내 최다 회원 수를 자랑하고 있는 군민회로 알려져 있다.

이민근 시의원, 희망나눔모금 추진위원장 선임

이민근 시의원이 김철진 의원과 함께 안산시돌보미연대와 한빛방송이 공동 주관하는 희망나눔 성금 모금 생방송의 추진위원장으로 28일 선임됐다. 이 의원은 이날 열린 준비위원회 회의에서 "추진위원장이라는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많은 이들이 모금에 참여할 수 있도록 역량을 모두 쏟아 내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김영순 문인협회장, 문학의 밤 행사 준비

김영순 (사)안산문인협회장은 내달 7일 오후 5시 하이비스웨딩홀 2층에서 시민과 함께 하는 문학의 밤 행사를 갖는다. 이날 행사는 안산문학출판 기념식과 성호문학상.안산문학공로상 시상, 시낭송, 만찬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문의:070-4121-4881/010-8650-7345)

자봉센터,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 벌여

안산시자원봉사센터가 군자종합사회복지관, 단원구 노인복지관, 돌보연대 등과 함께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상록수 전철교각 밑 시민쉼터에서 김장나누기 행사를 벌였다.

250명의 자원봉사자들의 정성으로 김장절임부터 버무림까지 함께 힘을 보탠 이날 행사에서 1천여가구를 대상으로 사랑의 김장을 배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마사회, 서울우유, 한국가스기술공사, 안산시기업통합자원봉사단, 캐논코리아, (주)에스켐텍 등 기업들이 도움을 나눴다.

교육청, 다문화 관리자 연수 가져

안산교육지원청(교육장 임용담)은 27일 관내 유. 초. 중 교감, 원감, 원장을 대상으로 원곡동 외국인주민센터에서 다문화이해를 위한 관리자 연수를 가졌다.

이번 연수는 경기도에서 가장 많은 수의 다문화 학생이 재학하고 있는 안산 관내 학교에서 다문화교육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지원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했다.

이번 연수강사인 외국인주민센터 외국인정책담당 박근호 계장은 안산다문화학생의 실태와 지원시책에 대한 특강에서 외국인 주민 지원시책으로 외국인 주민 지원기반을 구축해 지역사회 적응과 안정적인 정착지원을 위해 외국인 주민 인권보호를 위해 노력하고 다문화 가족지원을 위해 지자체와 교육청 모두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강에 이어 안산다문화교육 발전방안에 대해 안산교육지원청 권태주 장학사의 발제로 토론회가 진행됐다. 토론회에서는 원곡중학교와 원곡초등학교의 다문화교육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원일초 운영위원장과 원곡초 다문화 학부모의 진솔한 이야기가 이어졌다.

변억환 국장, '광덕로에서' 출판기념회

변억환 안산정론신문 편집국장이 그동안 신문을 통해 기고한 칼럼을 책으로 엮은 에세이집 ‘광덕로에서’를 출판했다. 광덕로에서는 지난 3년간 변 국장이 신문에 ‘광덕로에서’라는 코너명으로 실어온 칼럼 가운데 90여 편을 추려 엮은 것이다. 총 90여 편의 글이 실린 ‘광덕로에서’는 1,2부로 구성돼 있다. 1부는 정치적인 내용이 포함된 글들로 구성돼 있고, 2부는 다소 가벼운 주제의 글들로 이뤄져 있다.‘광덕로에서’의 출판기념회는 다음달 7일 오후 3시 와스타디움 기자실에서 열릴 예정이다.

윤화섭 도의장, 단원노인대학 졸업식 참석

윤화섭 경기도의회 의장이 28일 단원구노인지회 2층 강당에서 열린 단원구지회 노인대학 졸업식에 참석했다. 윤 의장은 “배움에는 나이가 없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꼈으며, 여기 계신 졸업생분들의 앞으로의 활약을 기대한다”며 졸업생들을 격려했다.

산단공 경기본부, 국제산학협력대전

한국산업단지공단 경기지역본부(본부장 채병용)는 안산.시흥스마트허브내 기업들의 해외시장 개철을 통한 수출활동 진작을 위해 27일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체육관에서 ‘국제산학협력대전'를 가졌다.

국제산학협력대전은 2010년 11월 시흥스마트허브내에서 최초로 계약돼 808억여원의 수출삼당 성과를 이룬데 이어 올해로 3회째를 맞는 행사다.

채병용 본부장은 “지식기반 지능형 첨단 부품소재산업의 허브 기능을 수행하는 세계 최대 산업집적지를 뜻하는 스마트허브단지의 장점을 살린 행사”라며 “안산.시흥스마트허브 단지 내 입주기업의 글로벌 마케팅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는 중국, 인도 말레이시아 등 해외바이어 약 20여개사와 수도권 산업단지 소재 100여개 업체가 참여해 일대일 수출상담회와 FTA활용 세미나 등이 진행돼 안산.시흥스마트허브 국가산업단지 기업들의 해외마케팅 역량 강화와 수출갈증을 해소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