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봉식 문화원장 이사회의 개최

김봉식 안산문화원장이 12일 문화원 3층 사랑방에서 금년도 3차 이사회의를 가졌다. 김 원장은 이날 운영위원 신규 가입자 승인의 건과 금년도 제1회 추경예산 승인의 건을 의결했다.

김 원장은 “바쁜 가운데 이사회의에 참석한 이사진 모든 분들에게 감사를 드리며 이사들의 성원에 힘입어 문화원의 상반기 계획이 차질없이 잘 진행됐다”며 “하반기에도 의결된 내용이 무리없이 추진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문화원은 이날 이사회의가 끝나고 문화예술의전당 달맞이극장으로 옮겨 이은숙 이사가 공연하는 ‘성황굿’ 춤 예술제를 관람했다.

송길선 지부장 복청 확장이전 개업

송길선 단원구 음식업지부장(<재>안산시향우회총연합회장)이 복요리 전문점인 복청 본점 사업장을 원시동 773-9 공단 이마트 지하상가로 이전 확장, 18일 개업했다.

공단 입구 산단공 지원동에서 복요리로 공간 입주기업과 시민들의 사랑을 받았던 ‘복청’은 입주 건물 부지가 타 용도로 사용됨에 따라 공단 이마트 지층을 매입, 리모델링을 통해 새로 개업하게 됐다.

송길선 지부장은 “산단공 건물이 헐리면서 잠시 폐점했던 복청 본점 영업을 다시 이어갈 수 있게 됐다”면서 “복요리를 통해 중앙점과 함께 시민들의 건강증진에 이바지하겠다며 많은 관심과 성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예약:491-0086~7)

박순자 새누리당 단원을 위원장,

중앙선대위 여성특별본부장 임명

박순자 새누리당 단원을 당협위원장이 15일, 중앙선대위 여성정치특별본부장에 임명됐다. 이날 박근혜 대통령 후보는 여성단체들을 위한 중요한 자리임을 강조하며 지원을 당부했다. 이에 앞서 박 위원장은 10일, 경기도당 행복나눔위원장에도 임명됐다.

화랑신협, 협동조합 도시 꿈꾸며

토크콘서트.경제아카데미 연이어 마련

화랑신협(이사장 김상열)은 시민과 함께하는 공개 토크 콘서트를 24일 오후 7시부터 메가박스 영화관 6관에서 마련한다.

이번 토크 콘서트는 ‘협동조합 참 좋다’라는 주제로 한겨레신문 김현대 기자 세계 협동조합의 생생한 현장 취재를 통해 느낀 이야기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토크 콘서트는 협동조합에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화랑신협은 또한 31일부터 4주간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천혜로데오빌딩 3층에 위치한 화랑신협 평생교육원에서 ‘협동조합의 도시 안산을 꿈꾸다’란 주제로 제1회 경제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협동조합의 정부 정책방향, 세계의 협동조합과 한국 협동조합의 역사, 지역 커뮤니티 경제, 우리가 만드는 안산의 커뮤니티 경제 등을 다룰 예정이며 참가비는 3만원이다.

<문의:492-0100(내선 201번 담당:정인수)>

육광심 지교협회장 이사회의 주관

육광심 안산지역사회교육협의회장(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 이사장)은 12일 고잔동 소재 사무국에서 금년도 2차 이사회의를 주관했다.

육광심 회장은 이날 “안산지역사회 교육발전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수고하는 이사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면서 “상반기 주요 사업을 뒤돌아보고 하반기 사업계획을 내실 있게 추진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인사했다.

한편 안산지교협은 이날 하반기 기획.학교.교육.대외협력사업과 회원사업은 물론 이사진 보강과 회원배가운동을 적극 벌여 나가기로 결의했다.

선부2동, 27일 책축제 펼쳐

선부2동 책읽는마을책읽는가정 추진위원회(위원장 오광수)는 27일 오후 1시30분부터 석수초등학교 꿈누리학교마을정원에서 책축제를 갖는다.

‘빨간머리 앤과 상상너머의 세계로“란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책축제는 공동체의 성숙을 위해 책과 노니는 마을을 꿈꾸며 아기부터 어르신까지 어울리는 축제, 주민 한사람 한사람이 모여 완성되는 축제로 운영된다.

책축제는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각종 체험부스 운영,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축하공연과 어울림 마당 등 다채롭게 펼쳐질 예정이다. <문의:439-2707>

이희걸 소방장, 3/4분기 자랑스런 공무원 선정

119구조대에서 근무하고 있는 이희걸 소방장이 안산소방서 선정 3/4분기 자랑스런 공무원에 선정됐다.

이 소방장은 화재현장에서 항상 먼저 진입하여 시민을 안전하게 구조하고 후배 직원들의 안전을 살핀 후 철수하는 등 솔선수범을 보이고 있으며, 직원들 간 친목 도모에도 앞장서 3분기 자랑스러운 공무원으로 뽑혔다.

이희걸 소방장은 “이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며 앞으로 더 열심히 근무하겠다” 라며 “재난현장에서 시민이 밖으로 뛰쳐나올 때 현장으로 들어가는 것이 우리의 임무다. 두렵지만 그게 내 일이고 소방의 사명“이라며 다시금 각오를 다졌다.

호수동, 노인의 날 맞아 경로잔치 열어

단원구 호수동(동장 박양복)은 16일 호수동 소재 팸리치 해물뷔페(고잔동 724 골든빌 12층)에서 관내 어르신 350여명을 모시고 축하공연을 열고 중식을 제공하는 ‘제16회 노인의 날 기념 경로잔치’ 행사를 치렀다.

이날 행사는 김철민 시장과 부좌현 국회의원 부인 임금희 여사, 황하준 단원구청장, 김영철.신성철.윤미라 시의원 등 10여 명의 내빈이 참석해 어르신들에게 존경의 마음을 표시하고 경로잔치를 축하했다.

이번 경로잔치는 행사에 불편함이 없도록 호수동 통장협의회에서 37명의 통장이 행사 도우미로 봉사활동을 펼쳐 경로잔치 진행에 큰 도움을 줬다.

알림

정승봉 부시장 장녀 결혼 10월20일, 12시 서울 대치동 소재 컨벤션디아망 3층 그랜드볼륨

※ 부고 - 이창수 에버그린21 대표 모친상/빈소 용인장례식장 무궁화실, 발인 19일(금), 장지 경기도 이천시 선산, 문의 : 용인장례식장 031-334-4444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