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화섭 도의장, 안산 다문화가정 방문

윤화섭 경기도의회의장은 외국인 밀집 거주지역인 안산시 원곡동 소재 외국인주민자치센터와 다문화가정을 찾아 다문화가정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외국인 지원기관인 안산시 외국인주민센터를 22일 방문, 관계자를 격려했다.

육광심 한호전 이사장,

의료관광선터 19일 개소식

육광심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 이사장은 오는 9월 19일(수) 오후 2시 고잔동 542-4 교내 1층에서 의료관광센터 개소식을 갖는다.(전화:410-0888)

윤영중 주민자치협의회장,

22일 호수공원서 직거래장터

윤영중 안산시 주민자치위원협의회장(인바이오텍<주> 대표이사)은 오는 9월 22일(토) 호수공원에서 추석맞이 직거래장터를 연다. 이번 장터는 각 동사무소에서 자매결연을 통한 전국의 농수특산물을 직접 판매하게 된다.

홍정기 수도권대기환경청장 취임

홍정기(46) 수도권대기환경청장이 9대 청장으로 27일, 취임했다. 청주 운호고 출신인 홍정기 신임청장은 행정고시 35회 출신으로 연세대와 UNIVERSITY OF DELAWARE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95년 환경부 법무담당관실 근무를 시작으로 한강유역환경청 환경관리국장, 환경부 환경정책실 정책총괄과장을 거쳐 최근까지 미국 델라웨어대 에너지환경정책센터에서 파견 근무했다. 수도권대기환경청은 관내 고잔동에 소재하고 있다.

에버그린21, 에너지의 날 소등행사

안산시 환경재단 에버그린21은 안산시 공동주택 환경인증 신청한 7개 단지 7천189세대와 함께 에너지의 날 소등행사에 참여했다.

소등행사는 95%(6천826세대 참여) 소등율을 기록하며 에너지 절약에 대한 시민들의 높은 관심도를 반영했다.

에버그린21 직원과 단지의 중⋅고등 청소년, 부녀회, 동대표 등 246명이 자원봉사로 함께 참여한 이 행사는 ‘기후변화와 에너지 절약’ 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에버그린21 관계자는 “이번 10분 소등행사를 통해 온실가스 저감효과는 물론, 시민들이 녹색생활 실천하는 모습을 실질적으로 지켜보며 시민과 함께 하는 녹색도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김갑도 위원장, 안산시축협 수석부회장 추대

김갑도 선부1동 주민자치위원장이 안산시 축구협회 수석부회장에 추대됐다.

김 위원장은 "평소에 관심이 많던 축구협회의 일원이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면서 "축구협회의 일원으로 관내 엘리트 축구와 유소년 축구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사1동 자치위, 자전거 퀴즈대회 가져

사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류정이)는 25일 동 주민센터 회의실에서 관내 중학생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환경사랑 자전거 퀴즈대회’를 가졌다.

이번 환경사랑 자전거 퀴즈대회는 미래경영센터의 특성화 프로그램인 자전거 교실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자전거 이용 문화의 조기 정착을 위한 관심도 제고를 위해 자전거 관련 법령, 안전 상식, 시책 등에 대한 지식을 더욱 쉽게 습득할 수 있도록 주로 O, X와 객관식 문항으로 출제됐다.

최우수상(자전거 1대)은 성안중(1년) 임준호군이, 장려상(문화상품권)은 김연주.강세연.강준구.최현호.송호성.송수찬.이창우군이 수상했다.

생체, 3도3시 한마음축제 내달 1일 열어

안산시생활체육회는 다음달 1일, 제5회 3도3시 생활체육동호인 한마음 축제를 주관한다.

올림픽기념관 체육관에서 열리는 이번 한마음 축제는 500명의 인원이 참가할 예정이며 전북 군산과 충남 서산 동호인들이 참여하게 된다.

축구팀를 포함해 배드민턴,배구, 탁구, 테니스, 족구, 야구, 그라운드 골프 등 8개종목별로 펼쳐지며 축구경기에는 공무원팀과 50대팀이 나눠 참여하게 된다.

민병권 대표 시민비전추진단장 맡아

시민중심의 안산 미래 비전 구상을 위해 구성한 시민비전추진단의 위촉식과 토론회가 시청 대호의실에서 25일 진행됐다. 이날 위촉식은 민병권 참안산사람들 상임대표가 압도적인 지지로 단장으로 선출되는 등 6개 분과를 이끌어갈 분과장 선출도 이어졌다.

민병권 단장은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순수 봉사단체인 시민비전추진단은 앞으로 시의 미래상을 그려나가는데 다양한 의견을 개진하게 될 것”이라며 의미 있는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각 분과장에는 산업경제분과 서승원씨, 보건복지분과 이미정씨, 도시건설분과 박현배씨, 문화관광분과 정지석씨, 환경교통분과 김종순씨, 일반 및 교육행정분과 임영자씨가 각각 선출됐다.

부좌현 의원 스마트그리드 시범단지 현장시찰

부좌현 의원은 23일부터 양일간 국회 지식경제위원회에서 개최한 ‘스마트그리드 시범단지 현장시찰’을 위해 제주도를 방문했다.

부 의원은 “화석연료의 비중을 낮추기 위해서는 신재생에너지 개발이 필요한 만큼 국제적인 인력교류와 기술이전 등을 통해 친환경에너지 정책에 박차를 가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계속해서 스마트그리드 실증단지를 방문한 부의원은 “엄청난 예산이 소요되는 정책인 만큼 신중하고 기술적인 충분한 점검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6.15안산본부, 광복67주년 기념문화제 ‘바람’ 성료

6.15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 안산본부(이하 6.15안산본부)는 지난 22일 이천일아울렛 4층 소극장에서 광복67주년 기념문화제 ‘바람‘을 진행했다.

한미현 사무국장은 “여러 사정으로 광복절보다 일주일 뒤에 행사를 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