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봉식 원장, 문화원연합회 50주년 기념식 참석

김봉식 문화원장은 오는 30일(목) 서울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열리는 한국문화원연합회 50주년 기념식에 참석할 에정이다.

김 원장은 이날 참석 가능한 문화원 이사들과 함께 아침 10시에 문화원에서 버스로 출발해 오후 6시에 관내로 돌아올 계획이다.

김호석 생체회장, 산기대 명예박사 수여 (기사 크게 다뤄 주시길)

김호석 생활체육회장이 시흥 소재 한국산업기술대(이하 산기대) 후기 학위수여식에서 명예박사 학위를 취득해 화제다.

17일 산기대 대강당에서 열린 학위수여식에서 김 회장은 “대한민국 산업계에서 필요로 하는 고급기술인재를 양성하고 산업기술 명문대학으로 도약하고 있는 산기대에서 명예박사 학위를 취득해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한국산업기술대학교 명예박사로서 부끄럽지 않도록 사회적, 윤리적 책임을 다하고 바른 사회를 위해 공헌하는 경영인이 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특히 김 회장은“2007년부터 안산시생활체육회장을 겸하고 있는데,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다’는 말처럼 모든 분들이 더욱 더 건강에 관심을 가지고 생활체육 활동에도 적극 참여 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김 회장은 (사)스마트허브경영자협회(구 서부산단선도경영자협의회) 회장직도 수행, 지역 경제활성화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박현석 기자>

이진석 부교육감 안산청 방문

이진석 경기도교육청 부교육감이 21일 안산교육지원청 을지연습훈련에 참가하고 있는 공무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교육지원청 종합상황실을 방문했다.

이 부교육감은 훈련상황을 보고받고 관계자에게 격려품을 전달하는 한편 24시간 근무하며 훈련하고 있는 상황실 근무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격려했다

이날 이 부교육감은 “우리에게 처해진 안보현실은 북한의 위협 현존하며 이에 대한 전쟁억제력을 발휘하기 위해 유비무환의 정신으로 급변사태에 대응할 수 있는 을지연습이 돼야 한다”고 당부했다.

기업주치의센터,중기사랑지원단 참여

반월.시화기업주치의센터는 21일 업무협력 MOU가 체결돼 있는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주관하는 중기사랑지원단에 참여해 스마트허브 내 3개 업체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했다.

기업주치의센터는 정연흥, 강원순 금융주치의, 서태석 기술주치의, 이강욱 경영주치의가 참석하여 인터로닉스㈜, 아인텍㈜, ㈜하이게인텔레콤 3개사를 순회하며 기업지원 활동을 펼쳤다.

이날 컨설팅은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전자공학과 이유진 교수의 리드로 해당 기업들을 대상으로 자금, 회계, 판로와 해외시장 개척, 프로모션 전략 등의 마케팅, 기술과 인력수급 문제 등에 관한 기업지원활동에 대해 3개사를 방문 지원했다. 기업주치의센터는 이들 기업들에 대해 지속적으로 애로사항을 같이 해결해 나가기로 했다.

산단공 경기본부, 정운찬 전 총리 초청강연

한국산업단지공단 경기지역본부(본부장 최종태)는 21일, 정운찬 전 국무총리를 초청, 강연을 청취했다.

스마트허브 경영자협의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초청강연에 정운찬 전 총리는 내수시장 침체에 대한 대처와 대.중소기업과의 상생 동반성장을 위한 위기 극복 등을 주제로 강연을 가졌다.

최종태 본부장과 김호석 경영자협의회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이날 강연에서 “중소기업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며 반월.시화공단의 중소기업들이 경쟁력을 가지기 위해서는 대기업과의 상생협력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충복도민회, 월피동 사무실 개소

충복도민회(회장 홍철)는 22일 상록구 월피동 445-17 현대쇼핑 403호로 사무실을 이전, 개소식을 가졌다.

홍철 회장은 “충북 향우들이 상부상조할 수 있는 사무실을 이전, 개소함에 따라 회원들의 친목을 더욱 돈독하게 할 수 있게 됐다”면서 “향후 회원들의 우의를 다지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정한구 대림건설산업대표, ‘샤브정’ 오픈

정한구 대림건설산업 대표이사가 20일 고잔신도시에 샤브샤브 전문점 ‘샤브정’을 오픈했다.

신도시 메가박스 건물 맞은편 에이스프라자 3층에 위치한 샤브샤브 전문점 ‘샤브정’은 샐러드바를 도입한 신개념 샤브샤브 전문점으로 쇠고기 샤브샤브 이외에도 20여종의 다양한 음식이 구비되어 있는 샐러드바를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갖추고 있다. 점심식사는 1만2천500원, 저녁식사는 1만4천원에 이용 가능하다.(예약문의 413-8813).

에버그린21, 환경인증 협약 맺어

안산시 환경재단 에버그린21(이사장 김철민)은 17일 반월동 주민센터, 건건동 e-편한세상과 환경인증 협약식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공동주택 환경인증 시범마을로 지정 된 e-편한세상 아파트는 공동에너지 10%, 개별세대 에너지 5% 절약을 목표로 노력하고, 에버그린 환경인증 진단 참여, 에너지 절약교육 및 소등행사에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적극 동참을 약속했다.

이창수 에버그린21 대표이사는 “본 공동주택 환경인증 제도는 에너지 절약형 그린아파트를 만드는 하나의 방편으로 이를 위해선 주민의 적극적 동참이 필요하며, 이에 재단도 아낌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단원병원, 직능단체 진료병원 협약 체결

동의성 단원병원(병원장 김병열)은 안산시 직능단체(8개 기관) 회원들의 보건향상과 상호 우호증진을 위하여 긴밀히 협력하고 직능단체 지정병원으로 운영하기로 하는 협약식을 14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직능단체 회원들은 단원병원으로부터 건강정보 제공과 건강강좌 등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교통사고, 질병 등으로 인한 진료 시 우선적인 의료서비스를 지원 받게 된다.

동산노인복지관, 전통뮤지컬 놀부전 공연

동산노인복지관은 복지기금 문화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31일 오후 2시부터 동산교회 1층 큰숲홀에서 전통뮤지컬 놀부전을 공연한다.

본 공연은 누구나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문의 400-8701)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