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병원, 포도로 말복더위 날려

고려대안산병원(병원장 이상우)은 말복을 맞아 직원들 격려와 사기진작을 위해 포도 전달하는 행사를 7일 가졌다.

이상우 병원장은 진료과와 병동, 행정부서 등 병원내 전 부서를 직접 방문해 포도를 전달하며 계속된 무더위에도 열심히 일하는 직원들을 격려했다.

윤화섭 의장, 소통 위한 월례회 주재

경기도의회사무처는 윤화섭 의장 주재로 월례조회를 6일 갖고 직원들과의 소통의 시간을 마련했다.

이날 월례조회에서 윤화섭 의장은 “후반기는 열심히 일하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사무처 인사권독립, 보좌관제 도입, 일하는 사무실 공간 확보 등을 추진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월례조회를 통해 사무처 직원들과 대화의 장을 마련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이날 월례조회 후에는 김지원 그린영농조합 대표를 강사로 초빙 ‘한국와인에 대해’라는 주제로 강의를 들었다.

부좌현 의원, 관내 전력수급 대책 점검

부좌현 의원은 한국전력공사 안산지사를 7일 방문 여름철 전력수급 대책을 점검하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또한 2일에는 전기안전공사 안산시흥지사를 방문해 업무보고를 받고 격무에 시달리는 직원들을 격려하고 여름철 전기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전기안전관리 업무에 각별한 노력을 당부했다.

정필수 위원장, 경로당에 닭 90마리 전달

선부3동 정필수 주민자치위원장이 7일 말복을 맞아 관내 9개 경로당을 돌며 삼계탕용 닭 90마리를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정 위원장이 직접 현장을 돌며 어르신들과 직접 소통을 하고 닭을 나눠 훈훈함을 더했다는 후문이다.

정필수 선부3동 주민자치위원장은 “말복을 맞아 어르신들에 대한 공경의 정이 담긴 삼계탕을 경로당 어르신들과 함께 나눔으로써 폭염으로 거동조차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김욱현 수정한양아파트 경로당 회장은 “선부3동은 특히 어른을 공경하는 문화가 형성되어 있는 것 같다. 우리 노인들도 베풀 수 있는 여러 방법을 찾아 주고 받는 나눔의 정을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황철연 전의원 차녀 여진 양 결혼

황철연 전시의원이 차녀 여진 양의 결혼식을 오는 18일(토) 낮 12시에 서울 서초구 방배동 1823의 프리마베라 2층 시어터홀에서 갖는다.

황효진 현 시의원의 부친이기도 한 황철연 전의원은 2대 시의원을 지냈으며 현재 역대 시의원들의 모임인 의정회원으로도 활동중이다.

안산시 축구협회, 정기 이사회 가져

안산시 축구협회(회장 강신천)가 오는 22일 와~스타디움에 위치한 축구협회 사무실에서 정기 이사회를 갖는다.

이 자리에서는 하반기 협회 운영 계획, 신규 임원진 소개 등이 진행 될 예정이다.

사1동 청소년 환경지킴이,자원봉사활동

사1동(동장 김성남)이 2일 방학기간을 이용해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한 40여 명의 학생이 사1동 청소년 환경지킴이 활동에 참여해 가로수 잡초제거와 쓰레기 줍기 등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했다.

불볕더위에 야외 자원봉사 활동이 부담스럽던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은 아랑곳하지 않고 다음 기회에도 환경지킴이로 참여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사1동은 올해 동 시책을 직원과 관.단체․주민이 연계해 자원봉사를 활성화 해 나가기로 방침을 세우면서 5월에 동 주민행사인 ‘사1동 어린이 작은 놀이터 축제’에 유관기관, 단체, 직원, 학생 등 자원봉사자 100여 명이 참석하는 등 앞으로도 모두가 참여하는 자원봉사활동을 준비중이다.

예당, 예술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안산문화예술의전당은 음악, 미술, 무용 등 54개 예술교육강좌로 구성된 ‘2012 하반기 예술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성인, 청소년, 어린이, 유아, 특수학급 등 모든 연령대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일반 예술 강좌 외에 ‘실버프로그램(문학, 민화)’과 ‘무대기술아카데미(기계,음향,조명)’를 무료로 진행한다. 궁금한 내용은 예당(481-4091)으로 전화 문의 가능.

교육지원청, 기간제교사 직무연수

안산교육지원청(교육장 임용담)은 초중고 기간제교사 217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30일부터 3일까지 5일간 직무연수를 가졌다.

NTTP 기간제교사 직무연수는 관내 초,중,고에 5개월 이상 재직한 기간제교사를 대상으로 교수․학습지도 능력과 학생이해, 상담능력을 신장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연수프로그램으로 창의지성 배움중심수업, 토론수업의 실제, 수업비평, 학교폭력예방, 진로교육, 입학사정관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편성돼 교사들이 수업 중 활용할 수 있는 실제적인 연수로 참여한 교사들의 호응을 얻었다.

개강식 특강에서 임용담 교육장은 스티브잡스의 초등학교 은사인 이모진 힐에 대해 언급하며 스티브잡스가 어린시절 공부에 흥미를 가지지 못했을 때 이모진 힐 선생에게 칭찬을 받기 위해 학업에 열중하게 됐고 훗날 스티브잡스는 이모진 힐 에 대해 자신이 존경하는 성인 중 한사람이라고 밝히면서 기간제 교사들에게 썩어가는 지식이 아니라 지식을 발효시킬 수 있는 교사가 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