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아카데미, 한양대 게스트하우스 13일 명사특강
‘내 가치를 높이는 통찰의 기술’ 주제로 리더십 강의

본지 부설 안산시CEO아카데미가 오는 13일 한양대 에리카캠퍼스 게스트하우스 컨퍼런스홀에서 김덕수 공주대학교 교수를 초청, 강연을 갖는다.

‘내 가치를 높이는 통찰의 기술’을 주제로 강연을 펼칠 김덕수 교수는 충무공 이순신과 세종 리더십 연구로 잘 알려진 경제학 박사다.

충북 청원 출생인 김 교수는 충북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고려대 대학원에서 경제학과 석.박사 학위를 받았고 이후 한국증권거래소 조사부, KAIST 경제분석연구실 선임연구원, 일본 과학기술정책연구소 객원연구원, 대학수학능력시험 출제위원, 중등임용고사 출제위원, 국무총리실 소속 산업기술연구회 정부출연구소 기관 평가위원 등을 역임했다.

사학자가 아닌 경제학을 전공한 김 교수가 이순신에 대해 연구를 시작한 것은 1995년 일본 파견 근무 때 시민단체, 교수, 해군제독 등 일본인들이 ‘이순신 연구회’를 결성, 이순신의 삶과 사상, 전략과 전술, 가치관 등을 체계적으로 공부하는 장면을 목격하면서다.

17년 전 일본인들이 이순신을 열정적으로 연구하는 것을 보고 충격을 받은 김 교수는 자신의 전공 외에 이순신과 세종의 리더십을 연구하면서 한국형 리더와 리더십에 대한 연구와 외부 강연 활동을 병행하고 있다.

김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개개인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통찰력이 무엇이고 통찰력을 높일 수 있는 7가지 비법을 알려 준다. 한편 김 교수의 주요 저서로 <김덕수 교수의 통쾌한 경제학>, <김덕수 교수의 경제 EQ높이기>, <맨주먹의 CEO 이순신에게 배워라>, <한국형 리더와 리더십>, <게임의 지배법칙으로 자기를 경영하라>, <파워 리더십>, <마셜이 들려주는 시장과 가격 이야기> 등 다수가 있다. <이태호 기자>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