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CEO아카데미 11월 8일 특강
‘인간관계 잘하는 법’ 주제로 강연

현시대의 화두는 ‘소통’이다. 현대사회는 사람과 사람 사이에서 의사소통이 잘 이뤄지지 않아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안산시CEO아카데미는 11월 8일 한양대 에리카캠퍼스 게스트하우스 컨퍼런스홀에서 열리는 명사초청강연에 관계코칭전문가 홍광수 박사를 초청했다.

홍광수 박사는 인간관계에 가장 탁월한 영향력을 미치는 DISC(성격유형 테스트) 관계코칭 전문가이다.

홍 박사는 자신에 대한 깊은 이해에서 출발하여 각 분야의 공동체와 조직에서 사람들 간에 건강하게 의사소통을 하도록 돕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는 이날 강연에서 “사람이 사교형, 주도형, 신중형, 안정형 등 여러 가지 유형이 존재하지만 어떤 유형이 좋거나 우월하다기보다는 서로가 틀린 것이 아니라 다른 것”이라는 진리를 전할 계획이다.

한편 홍 박사는 미국 리전트대학교에서 석사와 박사과정(DISC연구)을 마쳤고, 현재 (주)아시아코치센터의 시니어코치(PCC)로서 코치들을 양성하면서, 서울기독교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교수, 건국대학교(미래지식교육원) 미술치료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그는 ‘관계’, ‘나는, 내가 좋다’를 비롯하여 활발한 저술 활동을 펼치고 있고 관계코칭 전문가로서 KBS, EBS, CGNTV 등의 방송 활동을 통해 인간관계를 잘하는 법을 가르치는 데 열정을 쏟고 있다. <유돈명 기자>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