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대부포도축제 마지막 날인 21일 오전 8시에는 ‘2025 안산 마라톤 대회’ 참가자 5천여 명이 건각을 뽐내며 힘차게 출발했다.
대부바다향기테마파크 잔디광장에 마련된 행사장에서 운영하는 대부포도 판매장에서는 대부도 주민이 직접 재배한 싱싱하고 당도 높은 대부 포도를 직접 맛보고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지난 20일 안산문화재단 이니티움홀에서 안산시자원봉사센터 공공웨딩홀 오픈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은 이민근 시장을 비롯해 각 산하재단기관장, 자원봉사단체장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안산문화예술의전당 다목적실을 리모델링해 재탄생된 공공웨딩홀은 적은 비용으로 ▲청년 ▲한부모가정 ▲조손가정 ▲다문화가정 등의 결혼식을 지원한다.안산시자원봉사센터가 저출산 등의 인구정책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추진하는 시민 대상 공공웨딩사업으로 3월 29일부터 매주 토·일요일마다 예비부부들의 결혼식을 진행하게 된다.윤영중 안산시자원봉사센터
올해 첫눈이 내렸습니다.그것도 폭설이 되어 빠알간 단풍잎에 소복소복 내려앉아 있습니다.
광복 79주년을 맞은 지난 15일 안산문화예술의 광복절 경축 행사에서 부곡K-타이거즈 시범단이 멋진 태권도 시범과 태권무 공연으로 관객들의 열렬한 환호와 박수갈채를 받았다.
1942년부터 1982년까지 안산시 선감도에 설립된 선감학원에서 부랑아 교화라는 명분으로 공권력으로 4천700여 명의 소년들에게 강제노역, 구타, 가혹행위 등의 인권을 유린했으며 사망한 아이들을 암매장했다.선감학원 공동묘역(안산시 선감동 산37-1)은 암매장 장소로 선감학원 희생자 분묘 152기가 확인되어 유해발굴이 진행되고 있다.
안산시가 2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상록수체육관에서 ‘2024 ANSAN START UP 청년창업 경진대회’를 개최했다.창의적인 아이디어나 기술을 가지고 있는 청년들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한 이번 대회는 4차 산업 융합 관련 기술 분야에 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39세 이하 예비(초기) 창업가를 대상으로 진행됐다.대회 참가자들은 지난달 총 87개의 신청 팀 중 심사를 통해 최종선정된 15개 팀(예비 창업가 7팀, 초기 창업가 8팀)이다.대회 당일 ▲뉴니온(NEWNION) 댄스 공연(스트릿댄스걸스파이터 출연) ▲뤼튼테크
안산문화예술의전당이 개관 20주년을 맞아 지난 3일 기념식을 개최했다. 조금 일찍 현장에 도착해 여기저기 둘러보다 내가 좋아하는 수국과 다양한 야생화들이 곳곳에 수줍게 피어있는 정원을 발견했다.
평생비전센터 1층 갤러리실 및 빛가람홀 갤러리에서 지난 18일부터 2024년 상반기 수강생들의 작품 전시회가 개최됐다.▲닥종이 인형 ▲원예꽃꽂이 ▲연필 인물화 ▲한복 만들기 ▲서예 등의 작품 전시는 18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