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원 시장과 함께 당위성 설명하고 지원 요청

복합테마파크 입지 선정에 뛰어난 경쟁력 주장

박순자 한나라당 국회의원은 23일 김영주 산업자원부 장관을 만나 정부에서 추진중인 로봇랜드 조성사업과 관련해 안산시 유치의 당위성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박 의원은 이날 박주원 시장과 함께 김 장관을 만난 자리에서“반월.시화공단내 입주업체의 70%인 2천200여 업체가 기계.전기.전자 등 로봇관련 업체인 점과 함께 전통 제조업 위주에서 벗어나 새로운 성장동력을 위한 산업 혁신 전략에 부합되도록 안산시는 모든 여건을 갖추고 있다”고 강조했다.

박 의원은 또한 ▲산학연 클러스트를 구축한 인프라 확보 ▲수도권 시장수요의 고객유인과 대부도.서해안 해양관광단지 조성 등과 연계한 지리적 입지여건 ▲사업대상 부지의 투자유치와 16만9천여평의 R&D시설 도입 등 안정적인 사업수행능력 등이 확보되어 있다고 강조했다.

이 자리에서 박주원 시장도“25만여명의 시민들이 로봇랜드 사업유치를 위한 서명에 동참할 만큼 범시민적 열의가 높은 상태이고, 타 도시에 비해 로봇랜드의 복합 테마파크 입지 선정에 뛰어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며 유치 확정시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약속했다.

한편 김영주 장관은 이 자리에서“안산시의 사업유치를 위한 노력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앞으로 투명하고 객관적인 절차를 거쳐서 원활한 사업추진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