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가입과 동시에 권한 행사 가능해 인기

매월 2만4천원으로 복잡한 장례행사 '깔끔'

(주)직능라이프 경기 제5본부

호스피스 운동의 선구자인 엘리자베스 퀴블러 로스와 그녀의 제자 데이비드 케슬러는 '인생수업'이라는 저서에서 '죽음에 도달하는 순간 모두 제로가 된다.삶의 끝에서 아무도 당신에게 당신이 얼마나 많은 학위를 가졌으며, 얼마나 큰 집을 가지고 있는지, 얼마나 좋은 고급차를 굴리고 있는지 묻지 않는다.

중요한 것은 당신이 누구인가 하는 것이다. 이것이 죽어 가는 사람들이 당신에게 가르치는 것이다'라는 말이 있다.

죽음을 눈앞에 둔 사람들은 위대한 가르침을 주는 삶의 교사들이다. 삶이 더욱 분명하게 보이는 것은 죽음의 강으로 내몰린 바로 그 순간이기 때문이다. 그들이 들려주는 교훈은 인간의 삶에 대한 진실이기 때문이다.

새로운 장례서비스 인기

새 생명이 소중하듯 인생의 마지막은 이처럼 더더욱 소중하게 받아 들이고 그렇게 진행돼야 한다.

인간은 누구나 세상에 태어 났다가 죽음을 맞이하게 된다. 다만 죽어 가는 시기가 다를 뿐이다.

진실한 삶을 다하고 돌아가신 부모님이나 장인, 장모, 친인척, 친구, 선후배, 동창 등 어느 분이나 마지막 가시는 길을 아름답게 만들어 주는 장례문화가 있어 세간의 화제다.

바로 직능경제인단체 총연합회 사업단이 운영하고 있는 (주)직능라이프 경기 제5본부(본부장 이찬영 011-336-3048)다.

직능라이프는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13-5에 본사를 두고 안산시 상록구 팔곡1동 571-12에 경기 제5본부를 마련, 누구나 세상에 한번 오면 반드시 떠나야 하는 회자정리(會者定離)업을 서비스하고 있다.

이 회사는 장례나 상조의 뜻이 불길함이거나 슬픈 것이라는 의미 대신에 아름답게 만나 아름답게 헤어진다는 개념에서 이별의 의미인 페어웰(Farewell)을 도입, 한차원 다른 장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천후 사용가능한 장례서비스

직능라이프의 '페어웰240' 장례 토털 서비스는 매월 일정 금액을 일정 기간 불입하는 것으로 장례 행사 발생시 전화 한 통화로 계약된 내용의 서비스를 받게 되는 선진국형이다.

직능라이프는 장례 1건당 평균 900만원이 소요되는 비용을 매월 2만4천원씩 분할 불입하기 시작해 100회에 걸쳐 8년 4개월동안 240만원이면 장례를 마치는 그 날까지 모든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페어웰300'은 매월 3만원씩 100회에 걸쳐 300만원을 불입하면 운명하신 병원의 엠블런스 가동부터 장례지도사 2명, 수시, 도우미 2명, 상주복(직계가족 무료), 염, 수의, 오동나무관, 장례에 필요한 소모품 80여가지, 종교별로 고급 리무진 무료 등의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직능 페어웰은 24시간 콜센터(1577-9499) 장례 행사 접수시 2시간 이내 앰블런스와 함께 장례지도사가 복지사를 대동하여 출동하고 첫째 날은 절차, 장례방법, 사망진단서 발급, 장례식장 선정, 부고, 수시, 염, 각종 필요소품 및 물품, 음식 도우미, 운구절차나 차량, 장지행사, 영상사이버 추모관 여부 등을 상주측과 협의한다.

둘째 날은 염을 마치는대로 100% 대마로 짠 최고급 수의를 입히고 입관 절차를 밟으며 입관이 끝난후 상주는 상복으로 갈아 입고 조문객을 맞을 채비를 한다.

장례행사시 비용 절감 효과 커

장지로 떠나는 세째 날은 전국 어디든지 거리에 상관없이 도서 지방을 제외하고 고급 리무진을 제공한다. 단 리무진을 이용하지 않을 시 문상객용 고급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같은 장례 토털 서비스인 '페어웰'은 회원 가입과 동시에 가입자의 요청이 있을시 회사의 승낙으로 누구에게나 양도할 수 있음은 물론 양수인은 장례행사 발생시 언제나 사용할 수 있다.

직능라이프가 운영하는 '페어웰'은 계약후 추가 내용이 없고 추가 비용도 없다. 회원 가입후 계약만기전 장례행사도 언제든지 가능하고 만기전 행사 발생에 따른 잔여금은 부조금으로 일시에 납입하면 된다. 만기가 지나도 권리는 영구히 지속됨은 물론 중도해약도 가능하다.

장례 토털 서비스 회원 가입은 ▲부모님을 모시고 있는 분 ▲집안의 대사를 책임있게 맡고 계신 분 ▲자녀로서 복잡한 경조사 절차 등으로 걱정하고 계신 분 ▲회원들의 길.흉사 부조 목적으로 소정 금액을 적립하고 계신 친목단체 및 향우회 ▲적은 금액으로 가정의 대사를 준비하는 알뜰 주부 등이 선호하고 있다.

이찬영 직능라이프 경기 제5본부장은 "직능라이프의 장례 토털 서비스는 회원 가입과 동시에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상주는 장례식장 이용료, 음식, 장지 준비만 챙기면 되며 공정거래위원회 장례식장 표준약관에 의거, 전국 어느 장례식장에서도 페어웰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고 회원 가입시 400만원에서 600만원 정도의 비용 절감 효과를 볼 수 있다" 고 얘기한다.(상담:437-5300)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