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검사 행정명령으로 선제 검사 받는 근로자에 전달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4일 (사)스마트허브경영자협회(회장 채성완)와 스마트허브여성경영자협회(회장 배정희)로부터 부채 2천개와 식음료 세트 70개(150만 원 상당)를 기탁 받았다.

이날 기탁 받은 후원품은 선제적으로 코로나19 PCR 진단검사를 받은 안산스마트허브 노동자에게 배부될 예정이다. 부채에는 코로나19 상황에서의 온열질환 예방법, 폭염대비 건강수칙 등이 기재돼 코로나19와 폭염에 대처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안산시는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7일까지 안산스마트허브에 입주한 50인 미만 사업장 가운데 외국인근로자가 1명 이상 근무하는 기업체에 대해 코로나19 PCR 진단검사를 받도록 행정명령을 발령했다.

(사)스마트허브경영자협회는 1천300여개 기업을 회원으로 두고 기업환경 개선, 사회적 역할 증대를 목표로 활동하고 있으며, 스마트허브여성경영자협의회는 여성경영자 권익을 보호하고 경제적 기회균등 실현과 지위향상 및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는 등 두 단체 모두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꾸준한 기부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채성완 회장과 배정희 회장은 “코로나19와 폭염으로 하루하루가 힘들고 어려운 요즘 근로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더위의 시름이라도 덜어주고자 부채를 지원하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