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상록구 이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0일 비대면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제13기 이동 주민자치위원회를 이끌어갈 임원을 선출했다고 밝혔다.

제13기 이동 주민자치위원회 임원진은 박미화 위원장, 최웅구 부위원장, 박송휘 감사로 구성됐다. 박미화 위원장은 지난해 주민자치회 준비를 위한 전신으로 이동 매화향기주민협의회를 조직한 바 있으며, 제12기 이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했다.

이번 주민자치위원회는 내년도에 출범할 주민자치회를 준비해야 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제13기 위원회는 제12기의 활동을 이어가면서 새롭게 주민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사업과 프로그램을 발굴,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제13기 주민자치위원회는 내년도 주민자치회가 구성되면 자동 해산된다.

박미화 위원장은 “주민들이 작년부터 변화와 성과가 보이기 시작한 마을 사업들이 계속 추진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저를 위원장으로 선출한 것 같다”며 “주민자치회 구성으로 임기가 짧게 주어지겠지만, 우리 마을이 더욱 발전하고 살기 좋은 마을이 되도록 온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여종일 이동장은 “경험이 풍부하고 지도력이 있으신 분이 위원장이 되어서 앞으로 마을의 발전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