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위기이웃 발굴 홍보활동으로 무더위 이기다!
상태바
여름철 위기이웃 발굴 홍보활동으로 무더위 이기다!
  • 최은경 기자
  • 승인 2021.07.21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부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없는 선부2동 위해 적극 나서
여름철 위기이웃 발굴 홍보활동으로 무더위 이기다!
여름철 위기이웃 발굴 홍보활동으로 무더위 이기다!

 

안산시 단원구 선부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장식)는 여름철 위기이웃 발굴 홍보활동을 펼쳤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위기이웃 발굴 홍보 활동은 여름철 폭염으로 인한 냉방비 증가, 온열질환 증가 등 취약계층의 생활여건을 위협하는 여러 요인에 대해,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이웃과 접촉하는 미용실, 음식점, 편의점 등 지역사회 생활업종사자를 통해 적극 발굴하기 위해 추진했다.

전날 선부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 위원들은 무더운 날씨에도 상가 40여 곳을 방문해 홍보 안내문 전달과 설명으로 어려운 이웃을 적극 발굴해 달라고 당부했다.

앞으로 발굴된 위기이웃은 선부2동 맞춤형복지팀을 통해 복지지원제도 상담 및 위기사항 해소를 위한 자원연계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윤장식 민간위원장은 “선부2동 협의체는 사랑과 관심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노력하고 있으나 공공의 손길이 닿지 않는 곳이 있을 수 있기에, 지역사회 곳곳에서 함께 하시는 생활업종사자들께서 어려운 이웃을 지나치지 말고 꼭 알려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고재준 선부2동장은 “위기이웃 발굴 홍보활동과 관심을 통해 지역주민 모두가 복지사각지대를 예방하는 파수꾼이 될 수 있다”며 “선부2동 협의체와 함께 복지사각지대 없는 살기좋은 선부2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