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4일 열린 예결위 정책질의에서 ‘소상공인 손실보상’ 및 ‘백신 수급’ 다뤄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안산단원을)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안산단원을)은 지난 14일 국회에서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이하 예결위) 종합정책질의에서 “코로나19 발생 이후 2년 가까이 지난 시점에서 골목상권 경제가 붕괴상태라는 평가를 받는다”고 지적하면서 “국민의 입장에서 충분히 지원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이날 열린 국회 예결위 종합정책질의에서 소상공인 손실보상에 대해 실질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정부 차원의 적극 행정을 강력히 주문했다.

이에 대해 홍남기 경제부총리는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에 대한)실질적인 고통과 피해에는 충분치 않았다는 것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다”면서 “손실보상의 소요가 발생하면 차질없이 지원하겠다”고 답변했다.

김 의원은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에 대한 손실보상뿐만 아니라 코로나19 백신수급과 관련하여 “4차 대유행이 올지 모르는 상황에서 여러 가지 사항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사전에 차질 없이 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백신 수급에 대한 김 의원의 질의에 나성웅 질병관리청 차장은 “현재 충분한 백신을 확보하고 있다”면서 “델타 변이 바이러스 등으로 예단하기는 어렵지만 올해까지는 충분한 물량을 확보하고 있다”고 답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예결위 종합질의를 마친 뒤 “민생안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겠다”면서 “민생안정을 목표로 이번 추경안을 심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 의원은 안산시소상공인연합회와 간담회를 갖고 소상공인 손실보상 및 피해지원 등을 논의한 바 있다. 또한 안산시 소재 중소기업 현장 간담회 등을 통해 민생문제를 현장에서 소통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