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6.15 남북공동선언 21주년 기념해 게양.. 박은경 의장 “남북통일 관한 각계 관심·노력 이어지기를” 기원

안산시의회가 15일 6.15 남북공동선언 21주년을 맞아 한반도기를 게양했다. 사진은 게양에 앞서 시의회 의장단과 6.15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 안산본부 관계자들이 촬영에 임하고 있는 모습.

 

안산시의회(의장 박은경)가 6.15 남북공동선언 21주년을 맞아 한반도기를 게양했다.

시의회는 15일 오전 박은경 의장, 윤석진 부의장, 김태희 의회운영위원장, 김동수 기획행정위원장, 이기환 문화복지위원장, 박태순 도시환경위원장을 비롯한 의회 의장단과 6.15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 안산본부 강신하 상임공동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의회 청사 앞 게양대에 한반도기를 게양했다고 밝혔다.

이날 게양은 6.15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 안산본부 측이 6.15 남북공동선언 21주년을 기념해 남북 화해와 교류 협력의 상징인 ‘한반도기’의 게양을 의회에 제안했고, 의회가 이를 수용하면서 이뤄졌다.

게양에 앞서서는 박은경 의장과 6.15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 안산본부 관계자들이 의장실에서 지역 통일 운동 현황에 대해 의견을 나누기도 했다.

박은경 의장은 “미중 패권 경쟁 격화 등 최근 한반도를 둘러싼 국제정세에 변화가 예고되고 있고 중재자로서의 한국의 역할도 점점 더 높아지고 있다”면서 “이러한 시대적 흐름 속에서 6.15선언 21주년을 맞이한 만큼 남북 통일과 민족 번영에 관한 각계의 관심과 노력이 계속 이어져 결실을 맺는 날이 하루빨리 오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