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민 대상으로 미니태양광 설치비 90% 선착순 지원

재단법인 안산환경재단이 안산시 내 공동주택과 단독주택을 대상으로 미니태양광 보급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사진=안산환경재단 제공

 

재단법인 안산환경재단이 안산시 내 공동주택과 단독주택을 대상으로 미니태양광 보급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미니태양광 보급지원 사업은 정부의 그린뉴딜 및 기후변화대응을 위한 에너지전환 정책에 발맞춰 진행하는 사업으로 경기도와 안산시가 공동으로 추진한다.

미니태양광은 아파트 베란다 또는 주택 옥상에 패널을 설치하고 발전된 전기를 전기소켓에 바로 끼워서 사용하기 때문에 가정에서도 설치와 관리가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사업의 지원 규모는 미니태양광 700W 이하 기준, 설치비의 90%이며 신청가구는 나머지 10%만 자부담하게 된다. 참여 신청은 사업비 소진까지 선착순으로 지원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안산환경재단 홈페이지(http://www.eg21.kr)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산환경재단 윤기종 대표이사는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보급을 통해 시민들이 전기요금 절감은 물론 온실가스 감축에도 일조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안산시의 에너지 자립을 위해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환경재단은 지난해 미니태양광 보급지원 사업으로 공동주택 174가구(총 56,875W)에 대해 설치비를 지원한 바 있으며, 올해는 약 145가구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