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연속 메이커스페이스 구축·운영사업 성과평가 A등급

(재)안산시청소년재단, 메이커스페이스 ‘창작나래’…상상을 현실로 만들다!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메이커스페이스 ‘창작나래’에서 학교 밖 청소년(예전교회 주일학교)을 비롯해 양지중학교, 상록중학교 80명을 대상으로 메이커 체험부스 ‘열정메이커’를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달 26~28일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 ‘열정有’와 연계해 진행한 메이커 체험부스 열정메이커는 ▲오리엔테이션 및 안전교육 ▲메이커스페이스 및 창작나래 소개 및 안내·홍보 ▲메이커 운동 및 문화, 메이커스페이스 관련 교육 ▲열정 메이커 ‘나만의 블루투스 스피커 만들기’ 등이 진행됐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4월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2020년 메이커스페이스 구축·운영사업 성과평가’에서 2년 연속 A등급을 받고 첫 개시 프로그램으로 시설부터 창작 교구, 프로그램 운영 교육자료까지 더욱 풍성하고 알차게 준비해 14~19세 청소년 80명과 함께 메이커 체험활동을 통한 청소년의 자기주도적 메이킹 몰입 활동을 유도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요새 유행하는 블루투스 스피커를 내가 직접 만들 수 있다니 너무 신기했다”며 “블루투스 스피커를 만드는 원리부터 내가 생각한 것을 현실로 구현할 수 있다는 것이 너무 보람찼다”고 프로그램 참여 소감을 밝혔다.

부좌현 안산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안산시청소년재단 메이커스페이스 ‘창작나래’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다면 자신의 꿈을 자유롭게 구현해 낼 수 있는 창작공간으로, 누구나 향유할 수 있는 메이커 문화 확산 및 선순환 장소로 활용되고 있다”며 “앞으로 메이커 발굴 및 양성을 위한 양질의 교육환경과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제공하여 지역사회 내 메이커 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산시청소년재단 메이커스페이스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www.ansanyouth.or.kr)를 통해 확인하거나 안산시청소년재단 메이커스페이스 창작나래(031-412-179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