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임 이튿날인 18일 안산타임스 찾아 본지 경영진 예방

서영삼 사장 안산도시공사 사장은 취임 이튿날인 18일 안산타임스를 찾아 민용기 안산타임스 대표, 최제영 안산타임스 사장 등 본지 경영진을 예방했다. 사진은 서영삼 사장(사진 왼쪽)이 민용기 대표(오른쪽)와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 사진=오만학 기자

 

안산도시공사 신임 사장에 선임된 서영삼 사장은 18일 “앞으로 1년간은 조직 안정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서영삼 사장은 안산도시공사 사장 취임 이튿날인 이날 안산타임스를 찾아 민용기 안산타임스 대표, 최제영 안산타임스 사장 등 본지 경영진을 예방한 자리에서 이같이 말했다.

서 사장은 “무엇보다 조직 안정이 가장 중요한 것 같다”면서 “우선은 이 부분에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그는 ‘조직 안정’의 일환으로 도시공사 직원들을 각 개별적인 강점에 맞게 업무를 적재적소에 배치해 안산도시공사를 더욱 단단한 조직으로 성장시키겠다는 의지도 드러냈다.

서 사장은 “본인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과거 도시공사에서 3년 동안 근무해 본 경력이 있어 직원들의 면면을 자세히 알고 있다는 점”이라며 “직원들의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업무 배치를 통해 효율성을 끌어 올리겠다”고 말했다.

서영삼 안산도시공사 사장(사진 오른쪽)이 윤화섭 안산시장(사진 왼쪽)으로부터 임명장을 수여받고 있는 모습. 사진=안산도시공사 제공

 

이와 함께 서 사장은 “도시공사가 안산시의 산하기관인 만큼 안산시와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서도 최대한 노력하겠다”는 의지도 피력했다. 이는 과거 양근서 전(前) 사장 재임 당시 법적공방으로까지 치닫는 등 안산시와의 관계가 최악이었던 점을 의식해 더 이상의 불필요한 갈등은 종식시켜 시민들을 위한 경영에 집중하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안팎에서 안산도시공사의 한계점으로 지적되고 있는 ‘시설관리 업무 편중’ 현상도 극복하겠다는 의지도 드러냈다.

서 사장은 “아직까지도 안산도시공사 업무의 90%는 ‘시설관리’ 업무에 쏠려 있는 것이 사실이다”라며 “앞으로 ‘3기 신도시’, ‘팔곡·신길 산업단지’ 등 대규모의 개발사업이 예정돼 있는 만큼 이러한 사업들을 계기로 개발사업의 업무 비중을 꾸준히 늘려나가 안산의 미래 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서영삼 사장은 “지역사회와, 언론, 시민단체 등 많은 분들의 우려 속에서 어렵게 사장에 취임한 만큼 더 높은 도덕성으로 더 열심히 뛰어 조직의 기초 기반을 닦아 놓는 사장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