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이수정 교수의 마음건강강좌 유튜브 생중계

 

오는 23일 오후 7시30분 안산시 유튜브로 만나는 이수정 교수의 ‘범죄심리학자가 본 코로나19와 정신건강, 그것이 알고싶다’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의 마음건강을 돌보고 정신건강문제를 예방하기 위한 유튜브 시민강좌를 마련했다고 12일 밝혔다.

오는 23일 오후 7시30분에 진행되는 마음건강 시민강좌는 ‘그것이 알고싶다’ 등 다수 tv 프로그램에 출연한 범죄심리학자 이수정 교수가 강의를 맡아 안산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강의는 ‘범죄심리학자가 본 코로나19와 정신건강, 그것이 알고싶다’를 주제로 ▲코로나19로 인한 새로운 범죄 양상과 범죄자들의 심리 ▲비정신질환자들의 높은 범죄율과 정신질환자 편견 해소 ▲심리학자가 제시하는 정신건강 관리법을 안내하고 신청자들로부터 사전질의 받은 정신건강에 대해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할 계획이다.

강의는 안산시민 누구나 무료로 안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전화 또는 홈페이지, 신청링크(https://forms.gle/yvQsaxDB5zaSES2T7)를 통해 사전접수 받으며, 접수자에게는 행사 초대장이 링크로 발송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강좌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많은 시민이 위로받으며 심리적 면역력이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마음건강시민강좌와 관련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안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www.ansanmind.or.kr)와 단원보건소(031-411-757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