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그리너스는 13일 와~스타디움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2 2021' 3라운드 경남FC와 홈경기에서 1-2로 졌다. 사진=안산그리너스FC 제공

 

안산그리너스FC가 홈에서 아쉬운 시즌 첫 패배를 기록했다.

안산그리너스는 지난 13일 와~스타디움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2 2021' 3라운드 경남FC와 홈경기에서 1-2로 졌다. 시즌 개막 후 1승 1무로 2경기 무패 행진을 달리던 안산그리너스의 시즌 첫 패배였다.

안산그리너스는 부상으로 결장한 까뇨뚜를 민준영으로 대신한 선발 라인업을 꺼냈다. 김륜도, 임재혁, 민준영을 최전방에 세운 안산그리너스는 김진래, 이상민, 김현태, 이준희가 중원을 이뤘고 최후방 스리백은 김민호, 송주호, 연제민이 합을 맞췄다. 골문은 변함없이 이승빈 골키퍼가 지켰다.

전반은 안산그리너스가 주도했다. 전반에만 5개의 슈팅 시도와 4개의 유효슈팅을 만들어내면서 경남의 진땀을 뺐다. 송주호와 민준영의 슈팅으로 포문을 연 안산그리너스는 경기를 잘 풀다가 전반 21분 황일수에게 골문이 열렸다. 그러나 부심이 오프사이드 깃발을 들면서 득점이 취소돼 안도했다.

한숨 돌린 안산그리너스는 3분 뒤 김륜도의 왼발 감아차기를 시작으로 김현태의 연이은 유효 슈팅이 위협적이었다. 전반 33분 이상민의 크로스를 헤더로 연결한 김현태의 장면은 골과 다름없었다.

안산그리너스는 전반 막바지 에르난데스에게 뒷공간을 허용하면서 실점 상황을 허용했지만 김진래가 골문 앞에서 침착하게 걷어내면서 전반을 득점 없이 마쳤다.

후반 들어 경기가 요동쳤다. 경남이 선수 변화로 흐름을 바꿨고 안산그리너스는 결국 전반 26분 선제골을 내줬다. 김민호가 페널티박스 우측에서 잘못 걷어내 윌리안에게 공격권을 내주면서 실점했다.

다급해진 안산그리너스는 두아르테와 최건주를 투입하며 만회골을 노렸고 후반 41분 김민호가 자신의 실수를 만회하는 값진 동점골로 응수했다. 송주호가 코너킥을 머리로 떨궈준 볼에 발을 갖다대 골로 연결했다.

기쁨도 잠시, 안산그리너스는 3분 만에 윌리안에게 재차 실점했다. 남은 시간 안산그리너스의 파상공세가 있었고 최건주가 상대 수비수 이광선에게 밀려 넘어지면서 VAR 끝에 페널티킥을 얻어냈다. 그러나 키커로 나선 김륜도의 슈팅이 상대 골키퍼에게 안기는 바람에 1-2 패배로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