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이 3일 오후 대구시 중구 소재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센터(계명대학교 대구동산병원)을 방문, 병원관계자 등과 예방접종 추진상황 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행정안전부 제공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은 지난 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을 이겨낸 대구를 찾아 화이자 백신의 빈틈없는 접종을 당부했다.

전 장관은 이날 오후 대구 지역 백신접종센터가 설치된 동산병원을 방문한 자리에서 "지난해 이맘 때 대구의 코로나19 극복은 코로나19 종식에 다가가는 의미있는 사례였다"며 이 같이 밝혔다.

전 장관의 이날 현장 방문은 영남권에서 화이자 백신이 최초 접종됨에 따라 그 준비 상황을 직접 살피고 의료진 등 관계자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 장관은 "백신의 종류가 다양해 보관 및 접종 방법도 각기 달라 현장에서 어려움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면서도 "안전하고 신속한 백신 접종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했다.

그는 이어 "의료인과 지자체가 혼연일체 돼 사전 접종계획을 치밀하게 수립하고 접종인력에 대한 교육·훈련을 준비하는 등 백신 접종 모든 과정을 빈틈없이 관리해야 한다"며 "관련 정보도 투명하게 공개해 국민들이 안심하고 접종 받을수 있도록 최선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