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14일(일)부터 3월19일(금)까지 이메일 접수
생활문화동호회 활동 장려와 일상에서 만나는 생활문화의 가치 확산

 

(재)안산문화재단(대표 김미화)이 2021 생활문화동호회지원사업 <웰컴 투 시민예술시대>에 참여할 생활문화동호회를 공개 모집한다. <웰컴 투 시민예술시대>는 시민문화 기반 조성을 목적으로 하는 생활문화동호회지원사업의 일환이다.

이번 <웰컴 투 시민예술시대>는 예년과 달리 집합적 축제 형식이 아닌 분산된 형식의 생활문화동호회 발표회로, 각 생활문화동호회들이 희망하는 일정, 장소, 내용으로 개최하는 자율적 발표회를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안산을 거점으로 활동하는 13단체의 순수 생활문화동호회로, 자율적 발표회를 기획 및 진행 가능한 동호회이다. 선정 분야는 공연(음악, 무용, 전통예술, 마술 등), 시각(미술, 사진, 팝아트, 캘리그라피 등), 공예(가죽, 라탄, 비즈, 반려동물 옷 등)와 같이 확장된 생활문화 영역이며, 여러 분야의 창의적인 생활문화 활동과 신규 생활문화동호회를 발굴 및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동호회별 특색에 맞는 자율적 발표회의 영상사진 결과물을 안산문화재단 경기예술기획 사업인 <청년예술프로젝트 동고동락>에 참여했던 청년예술인들이 구성 및 제작하여 의미가 더 깊다.

사업 담당자는 “이번 <웰컴 투 시민예술시대>가 시민들이 문화예술 향유자를 넘어 주체자로서 직접 참여하는 생활문화활동 기회를 마련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며, 다양한 분야의 동호회가 문화예술활동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꾸준히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접수기간은 오는 3월 14일(일)부터 19일(금)까지이며, 접수방법은 안산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서 양식을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이메일 제출하면 된다.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안산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사업 관련 문의는 031-481-0524(지역문화부 생활문화동호회지원사업 담당자)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